[A+ 분석 보고서] 알리바바의 물류 서비스 발전 과정 및 현황 |
알리리바바-물류혁신.docx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5 페이지 /docx 파일 |
설명 : 이 자료는 알리바바의 플랫폼 기반의 사업 체계 하에서 물류서비스를 어떻게 강화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이다. |
1. 서론 2. 본론 (1) 알리바바의 Commerce Ecosystem (2) 알리바바의 물류역량 강화 히스토리 (3) 알리바바의 물류기업 : 챠이냐오 1) 챠이냐오의 출범 2) 챠이냐오의 물류 처리 역량 3) 챠이냐오의 소포 배송 체계 (4) 마윈회장의 의지 (5) 알리바바의 World Wide Player 계획 (6) 외국계 기업의 중국 내수 사업시 물류 처리 방안 3. 결론 * 참고자료 “소비자의 모든 불평(Complain)은 물류로부터 발생되는 것임을 발견했다” – 마윈 1. 서론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e-commerce) 급속한 성장으로 인하여 물류시장이 변하고 있다. 특히 항공화물 및 특송(익스프레스)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온라인 쇼핑 물량에 대한 물류 서비스 체계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주목해야 한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알리바바를 빼놓을 수 없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2013년 기준 45.8%를 기록하였는데, 한국의 인터넷 보급률 84%와 미국의 81%에 비교할 때 인터넷 보급률은 확대될 여지가 충분하며 전자상거래 사용 인구도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초기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사용자도 적고 시장 규모도 작았으나 2009년 이후로 급속도로 성장하여 미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를 추월하였다. 2020년의 중국 시장은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및 프랑스를 합친 것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6년 4월 5일 화요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