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5일 화요일

국제 곡물값 폭등과 쌀 수출국들의 수출 통제 등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국가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리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이 장에서는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사계절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우리나라 벼의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0k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사계절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우리나라 벼의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0k


농학과 식용작물학13공통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기상생태형을 중심으로 기술할 것, 15점)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최근 통계자료를 참고할 것, 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쌀밥을 평상시 매우 즐겨먹는 편이다. 쌀밥을 먹으면, 입에 씹히는 맛도 좋으며, 소화도 잘되고 새로운 기력도 생겨, 활력이 넘치고, 건강에도 매우 좋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밥은 보약이라 해서 상약(上藥)이라 하였고, 치료약은 중ㆍ하약 (中ㆍ下藥)으로 쳤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밥의 성질은 화평하고 달고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살을 오르게 하고 뱃속을 따뜻하게 하고 설사를 그치게 하며 기운을 북돋워주고 마음을 안정시킨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처럼 “밥이 보약”이라고 적혀 있는 허준의 동의보감이 지난 7월31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이는 동의보감의 의학적 가치가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쌀은 우리민족의 오랜 생활동안 주식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우리 민족의 영원한 에너지원인 쌀밥이, 한때 서구화한 식생활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식탁에서 적잖이 소외를 받아온 쌀이 빼어난 영양학적 우수성이 속속 밝혀지면서 이제는 훌륭한 건강식으로 자리 잡혀 다행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쌀 소비량은 점점 줄어드는 반면, 인스턴트 식품의 소비자 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는 쌀 소비량이 오히려 늘고 있다. 요즘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러시아산 연해주 쌀 품종이 국내 남해 연안에 재배하려고 하고 있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몇 년전 동남아 지역에서 발생했던 식량 문제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필리핀의 경우 지난 1980년대 연간 26만톤의 쌀을 수출하는 등 쌀생산 국가로서매우 안정적이었으나 이후 농업 특히 쌀을 소홀히 하면서 세계 최대 쌀 수입국으로 전락했다. 그것에 대한 휴유증으로 국제 곡물값 폭등과 쌀 수출국들의 수출 통제 등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국가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리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이 장에서는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기상생태형을 중심으로 기술할 것, 15점)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최근 통계자료를 참고할 것, 15점)을 중심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
1) 한국
2) 일본
3) 중국
4) 미국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1. 김기근(2007), 그 많던 쌀과 옥수수는 모두 어디로 갔는가: 식량전쟁을 둘러싸고 벌 어지는 세계화와 신자유주의의 본질” 저자 : 월든벨로, 더숲
2. 강봉순(2006),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교수, 농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3. 김동수 외 4인(1994), 논 왜 지켜야 하는가. 도서출판 따님
4. 박태균(2002), 식품의약전문, 중앙일보, 유전자변형 벼·감자 국내 첫 야외재배
5. 이명헌(2005) : 논농업 직불제의 소득분배효과분석, 농촌경제 제28 권 제1호
6. 정용복 편역(1995), 농학개론. 부민출판사
7. 윤성호, 이양수, 이정택. 1996. 농업생태계내 투입에너지 효율 및 탄소 순환 측정. 1995년도 시험연구 사업보고서(농업과학기술원 농업환경부 편) : 625-642.
8. 윤진일. 1990. 대기중 이산화탄소 배증조건하의 기후시나리오에 의한 국내 쌀생산 추 정. 한국기상학회지 26(4) : 263-274.
9. 임정남. 1992. "지구온난화가 우리 나라 농업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생태계 위기와 한국의 환경문제 : 103-123. 도서출판 경님.
10. 농촌진흥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업계획서] 중국사업진출계획서 --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 적용가능한 사업을[향수] 소개하며, 이를 기본적으로 응용하여 , 기타 사업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정리 하였으니, 많은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물이 귀중한 나라에서는 향수 사업이 번창한다.


[사업계획서] 중국사업진출계획서
향수사업(최종본).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 적용가능한 사업을[향수] 소개하며, 이를 기본적으로 응용하여 , 기타 사업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정리 하였으니, 많은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물이 귀중한 나라에서는 향수 사업이 번창한다.
[ 사업 개요 ]
1. 사업의 배경
2. 사업의 경쟁력
3. 사업 전개 방향

[ 사업분석 ]
1. 현황 분석
2. 경쟁업체 분석

[ 매장 시설 계획 ]
1. 인테리어 concept
2. 인테리어 특징

[ 상품 개발 계획 ]
1. 상품 선정 기본 컨셉
2. 상품의 분류
3. 자사 브랜드 개발 계획

[ 상품 공급 계획 ]
1. 상품 공급 업체 선정

[ 마케팅 전략 ]
1. 마케팅 목표
2. 통합 마케팅 시스템
3. 커뮤니케이션 전략
4. 크리에이티브 전략
5. Off-line 운영전략
6. 세부 추진 계획

[ 매장 운영 아이템 ]
1. 운영 아이템의 필요성
2. 운영 서비스 아이템

[ 모집 계획 ]
1. 지사 모집 방안
2. 가맹점 모집 방안

[ 투자 계획 ]
1. 초기소요 예산
2. 직영점 Open 예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6년 4월 1일 금요일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제품 HERCYNA 화장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현재 상해,절강성,강소성에 판매주력. 제품출시 96년 에쌍스,미네르바 99년 미네르바실키,뜨레아 라끄베르,이자녹스-라끄베르 상표권상실-헤르시나 출시 공장 항주 상해 판매 법인,R&D 센터(천연물 연구소) 운영 LG시장규모 03년3월기준 3000만불 , 경상이익 약 200만불 (2) COMPETITORS회 사AUPRESOLAY鄭明明 상해시장점유율12.2%10.29%8.29% 가) 羽西(우서) 92년 근우서화장품(심천) 유한공사 설립 96년 COTY 와 연합 나) 上海 鄭明明 93년 상해서 설립한 대표적 로컬브랜드, 상해에 전문매장 설치 FAMILY BRAND 이미지가 강하고 비누,샴푸등이 주력 120~160元대의 가격대, 중급시장 홈페이지에 피부컨설턴터 메뉴 설치 다) 라네즈 태평양이 대리회사 중창오득무역공사와 계약, 수출 시작 고급 백화점 판매 위주, 120元대, 최근 상해공장 설립. 라) KAHEBO 일본 유명브랜드, 상해중심 전역 대도시에 유통망 구축. 자금력, 지명도, 트랜드를 이용한 매출 신장 마) AUPRES 94년 일본 SHISEIDO社가 출시 현재 자생당려원화장품유한공사로 제품 출시. 상해지역 시장점유율 1위(12.2%) 150~200元대, 중산층 위주 제품 (3) CHINA MARKET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03년 약 500억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중국의 문화다양성--중국 55개 소수민족은 중국 전체 인구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지만 다양한 문화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을 보호 육성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문화다양성

2. 중국의 경제 구역 구분
1) 3개의 경제 지대
2) 7개의 경제 구역

3. 중국 남방 문화
1) 상해지역의 문화적 특성
2) 광주지역의 문화적 특성
3) 온주지역의 문화적 특성

4. 중국 북방 문화
1) 북경지역의 문화적 특성
2) 베이징의 문화적 특성

5.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
1) 용모의 차이
2) 기질적 차이
3) 문화의 차이
4) 음식문화의 차이

6.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
1)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를 설명하는 방식이 지니는 장점
2)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를 설명하는 방식이 지니는 단점
(1) 인구
(2) 경제
(3) 공공환경·시설영역
(4) 사회계층영역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중국은 국토면적이 9백 60만 ㎢, 세계 인구의 20%인 13억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5천년 역사를 자부하는 다 민족국가이다. 중국은 긴 역사 속에서 분열과 통일을 반복해오면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1949년 10월 1일 중국은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온 봉건제도를 종식시키며 중국공산당이 집권하고 전민소유 제도(全民所有制度)를 실행하는 중화인민공화국의 탄생을 맞이하였다. 중국 55개 소수민족은 중국 전체 인구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지만 다양한 문화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을 보호 육성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는 소수민족 밀집 지역의 대부분이 중국의 중심지역이 아니라 중국의 동북 지역과 서남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2) 영화 줄거리
2. 영화 인생 속에 나타난 중국현대사
1) 40년대 중국 내전기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기
2) 50년대 대약진시기
3) 60년대 프롤레타리아 문화대혁명기
3.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에 직면한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의 태도 분석
1)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 분석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시기 푸꿰이의 태도
(2) 대약진 시기 푸꿰이의 태도
(3) 문화대혁명 시기 푸꿰이의 태도
2) 영화 속의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의 태도 분석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시기 지아전의 태도
(2) 대약진 시기 지아전의 태도
(3) 문화대혁명 시기 지아전의 태도

Ⅲ. 나가며


<참고문헌>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후에 첸 카이거 감독의 영화 <황토지> 등의 촬영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는 1987년 모옌(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원작인 <붉은 수수밭>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이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잇따라 발표한 <홍등>, <국두>에서도 데뷔작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색인 강렬한 붉은 색조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다. 이후 장이모와 배우 공리는 칸느, 베를린에서 계속적으로 수상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한편으로 너무 형식에 치우친다는 비평을 듣게 되었는데, 이에 장이모는 현실의 역사에 눈을 돌린 <귀주이야기>, <인생>, <책상서랍 속의 동화> 등을 내놓아 호평을 받았다. 2002년엔 무협영화 <영웅>을 만들었는데, <영웅>은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 미라맥스가 총제작비 3500만달러를 투입해 2년 동안 기획ㆍ제작한 대작이다. 그는 <영웅>으로 2003년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알프레드 바우어상, 제22회 홍콩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2005년 제39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감독상을 연이어 수상하였다. 이후 <연인>(2004), <황후花>(2006), <진링의 13소녀>(2011) 등의 주요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6년 3월 31일 목요일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중국역조통속연의중 청사통속연의, 중국 삼진출판사, 청나라 채동번, 338-350페이지.却說洪秀全暈厥過去, 經衆人七手八脚, 扶起灌救, 半??漸漸醒來, 不禁長歎道:“出師未捷, 先傷兩將, 使我如失左右手, 眞是可痛可恨!”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hwp


목차
第五十九回 駱中丞固守長沙城 錢東平獻取江南策
제오십구회 낙중승고수장사성 전동평헌취강남책
第六十回 陷江南洪氏定制 攻河北林酋挫威
제육십회 함강남홍씨정제 공하북림추좌위

본문
却說洪秀全暈厥過去, 經衆人七手八脚, 扶起灌救, 半??漸漸醒來, 不禁長歎道:“出師未捷, 先傷兩將, 使我如失左右手, 眞是可痛可恨!”
각설홍수전혼궐과거 경중인칠수팔각 부기관구 반향재점점성래 불금장탄도 출사미첩 선상양장 사아여실좌우수 진시가통가한
暈厥:厥證중의 하나로 갑자기 현기증이 나면서 쓰러지고 정신이 혼미한 것을
七手八脚 q? sh?u b? ji?o ① 여러 사람이 합세하여 많은 일손으로 바쁘게 일하다 ② 아무 일에나 손을 대다 ③ 많은 사람이 달라붙다 ④ 너나 할 것 없이 끼어들다
각설하고 홍수전은 혼미해 넘어가 여러 사람이 많이 달라붙어 부축해 물뿌리며 구출하여 한참만에 겨우 점차 깨어나 긴 탄식을 금치 못했다. “군사를 냄이 빠르지 않아 먼저 두 장수를 다치게 하여 내 좌우 손을 잃은 듯하니 진실로 애통하고 한스럽다!”
衆人極力解勸。
중인극력해권
여러 사람은 극력으로 풀길 권했다.
秀全又問道:“那個妖將, 傷我兄弟雲山?”
수전우문도 나개요장 상아형제운산
홍수전이 또 물었다. “어떤 요사스런 청 장수가 우리 형제 풍운산을 다치게 했는가?”
探弁答稱是:“江忠源。”
탐변답칭시 강충원
탐지한 하급장교가 대답했다. “강충원입니다.”
看官!?道這江忠源何故又來?
간관 니도저강충원하고우래
여러분 보시오! 당신이 말하기에 이 강충원이 어떤 이유로 또 왔다고 보시오?
他自托病告歸後, 料得長毛必逸出永安, 北犯桂林.
타자탁병고귀후 료득장모필일출영안 북범계림
逸出:숨어서 빠져나감
그는 질병을 핑계로 고향에 돌아간 뒤에 장모가 반드시 영안을 숨어 빠져나와 북쪽으로 계림을 침범하리라 생각했다.
桂林有失, 必入湖南。
계림유실 필입호남
계림에 실수가 있으면 반드시 호남에 들어간다.
湖南系忠源原籍, 爲保全桑梓起見, 不得不募勇赴援。
호남계충원원적 위보전상재기견 부득불모용부원
桑梓 s?ngz? ①향리 ②고향
호남은 강충원 고향으로 고향을 보전할 생각으로 부득불 용사를 모집해서 구원을 갔다.
適有同里劉長佑, 與忠源意氣相投, 忠源遂邀爲臂助, 招集?勇千人, 出援桂林, 甫到??洲, 已被馮雲山截住。
적유동리유장우 여충원의기상투 충원수료위비조 초집향용천인 출원계림 포도노자주 이피풍운산절주
?勇:지방 민병
截住 ji??zh? ① 막다 ② 저지하다
마침 같은 마을의 유장우는 강충원과 의기가 상호 투합하여 강충원이 곧 그를 맞아들여 도움으로 삼아 향용 천명을 모집해 계림에 구원을 나와 마침 노자주에 이르러서 이미 풍운산의 저지를 당했다.
忠源佯退, 誘雲山至蓑衣渡, 數槍?發, 將雲山擊死。
충원양퇴 유운산지사의도 수창병발 장운산격사
강충원이 거짓으로 후퇴하여 풍운산을 사의도까지 유인해 몇 창을 곧 발사해 풍운산을 공격해 죽였다.
秀全聞到江忠源姓名, 還不曉得他的智略, 便道:“什?江妖, 敢傷我南王?兄弟們替我前去, 除滅江妖, 報復大仇。”
수전문도강충원성명 환불효득타적지략 변도 심마강요 감상아남왕 형제문체아전거 제멸강요 보복대구
除滅:송두리째 없앰

참고문헌
중국역조통속연의중 청사통속연의, 중국 삼진출판사, 청나라 채동번, 338-350페이지

하고 싶은 말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
홍수전, 태평천국의난, 강충원, 계림, 영안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2.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3.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4.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
Ⅰ. 서 론

경제학의 용어는 여러 가지가 있어서 일반인들이 보통 판단하는데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고 한다. 경제학에서 사용하는 용어 가운데 저축, 투자, 소비와 같은 단어는 보통 흔히 쓰는 일상용어이다. GDP개념과 GNP개념을 보통 사람들이 구분하라고 하면 정말로 생소하고 난해하게 느껴진다. 소비에서 얻는 만족스러움을 의미하는 효용(utility)이라는 경제 용어는 일반인에게 생소하기 짝이 없다. 거시경제학(macroeconomics)과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과 같은 용어는 외국어를 접하는 듯해서 다소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1980년대까지는 한 나라의 경제규모 등을 나타내는 국민소득의 지표로 국민 총생산(GNP, Gross National Product)이 주로 사용되었으나,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의 실제적인 복지를 측정하는 데에는 GDP가 더 적합하다는 의식하에 지금은 GDP가 널리 쓰이고 있다.
최근 중국경제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하여 한국과 중국간의 GDP가 과거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점차로 대등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경쟁력 있는 제품의 경우 중국시장에서 충분히 승부를 걸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대다수 국내 중소기업은 주력제품의 경쟁력 수준이 중국보다 앞섰다고 인식하고 있지만 5년 후에는 상당수가 중국에 추월당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중소기업은 중국과 비교한 자사주력제품의 현 경쟁력 수준에 대해 응답자의 83.6%가 ‘우위에 있다’고 답했고, ‘비슷하다’는 13.6%, ‘열위에 있다’는 2.8%에 불과했다.
이 장에서는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태진 외, 미시적경제분석, 박영사, 1997, pp. 388-394.
-유지성 $김명직 $최동수(2007), 전정판 경제학원론, 박영사
- 전철환, 2000, 『알기 쉬운 경제지표해설』, 서울 : 한국은행
-N.Gregory Mankiw, 2005, 맨큐의 경제학, 김경환 $ 김종석 옮김, 서울 : 교보문고
-Paul Krugman $ Robin Wells, 2008, 『크루그먼의 경제학』, 김재영 $ 박대근 $ 전병헌 옮김, 서울 : 시그마프레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5년후 3만7천달러 일본과 비슷해진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작년 2만7천달러 일본의 84% 수준 바짝 추격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무역학과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해외시장조사론, 최근10년간, 중국1인당GDP추이, 대한민국과일본, 1인당 GDP추이. 중국시장에서기업전략,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