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TV)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인지발달, 사회적 태도와 행동에 있어서의 TV의 영향텔레비전(TV)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인지발달, 사회적 태도와 행동에 있어서의 TV의 영향 텔레비전(TV)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인지발달, 사회적 태도와 행동에 있어서의 TV의 영향 목차 텔레비전과 아동발달 1. TV 시청시간과 선호하는 프로그램 2. 인지발달에 있어서의 TV의 영향 3. 사회적 태도와 행동에 있어서의 TV의 영향 4. TV 시청지도 참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목차 또래와 아동발달 1. 또래관계의 발달 2. 또래의 기능 3. 우정의 발달 4.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참고문헌 또래와 아동발달 아동은 자라면서 점차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많이 하게 되고, 이러한 또래와의관계는 아동의 신체운동, 인지, 사회, 정서 등 전 보육기관과 학교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보육기관과 학교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보육기관과 학교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목차 1. 보육기관 1) 보육기관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2) 바람직한 보육기관 2. 학교 1) 학교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2) 효율적인 학교 참고문헌 보육기관, 학교와 아동발달 아동은 자라면서 부모의 품을 점차 벗어나게 되고, 어떤 아동은 보육시설에 들어가고, 많 아동발달의 개념 및 원리와 발달영역, 단계, 쟁점아동발달의 개념 및 원리와 발달영역, 단계, 쟁점 아동발달의 개념 및 원리와 발달영역, 단계, 쟁점 목차 서론 Ⅰ. 발달의 개념 및 원리 1. 발달의 개념 2. 발달의 원리 Ⅱ. 발달영역 및 발달단계 1. 발달영역 2. 발달단계 Ⅲ. 아동발달의 쟁점 1. 유전과 환경 2. 발달의 연속성과 불연속성 참고문헌 서론 일반적으로 발달이란 전 생애를 통해서 일어나는 현 아동발달의 연구방법과 접근방법 및 제한점아동발달의 연구방법과 접근방법 및 제한점 아동발달의 연구방법과 접근방법 및 제한점 목차 1. 아동발달연구법 1) 관찰법 2) 면접법 3) 질문지법 4) 검사법 5) 사례연구 6) 실험법 2. 발달연구의 접근법 1) 횡단적 접근법 2) 종단적 접근법 3) 순차적 접근법 3. 아동연구의 제한점 참고문헌 아동발달 연구방법 1) 아동발달연구법 아동발달을 연구하는 학자들 아동의 두뇌발달, 신체, 운동발달과 교육아동의 두뇌발달, 신체, 운동발달과 교육 아동의 두뇌발달, 신체, 운동발달과 교육 목차 Ⅰ. 두뇌발달 1. 뇌와 신경의 구조 2. 대뇌피질의 분화와 성장 3. 대뇌 편측성 Ⅱ. 신체, 운동발달과 교육 1. 신체발달과 교육 2. 운동발달과 교육 참고문헌 I. 두뇌발달 두뇌는 생의 초기에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여, 두뇌성장의 급등기인 2세경에는 성인 두뇌 무게의 75 컴퓨터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컴퓨터와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의 관계 및 올바른 컴퓨터 사용지도컴퓨터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컴퓨터와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의 관계 및 올바른 컴퓨터 사용지도 컴퓨터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및 컴퓨터와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의 관계 및 올바른 컴퓨터 사용지도 목차 컴퓨터와 아동발달 1. 컴퓨터와 인지발달 2. 컴퓨터와 사회성 발달 3. 컴퓨터 게임 4. 인터넷 5. 컴퓨터 사용지도 참고문헌 컴퓨터와 아동 [아동발달과 가족의 관계] 가족의 이해와 부모의 양육태도, 부모-자녀관계 및 형제자매의 관계[아동발달과 가족의 관계] 가족의 이해와 부모의 양육태도, 부모-자녀관계 및 형제자매의 관계 [아동발달과 가족의 관계] 가족의 이해와 부모의 양육태도, 부모-자녀관계 및 형제자매의 관계 목차 Ⅰ. 가족의 이해 1. 체계적 접근 2. 부모와 사회화 Ⅱ. 부모의 양육태도 Ⅲ. 부모-자녀 관계 1. 어머니와 아버지 2. 아버지의 영향 Ⅳ. 형제자매의 관계 1. 형제 [아동의 성격발달] 성격의 개념과 이론 및 교육, 성격검사[아동의 성격발달] 성격의 개념과 이론 및 교육, 성격검사 [아동의 성격발달] 성격의 개념과 이론 및 교육, 성격검사 목차 1. 성격의 개념 2. 성격이론 1) 정신분석학적 이론 (1) 성격의 구조 (2) 성격발달 2) 현상학적 이론 (1) 자아 (2)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에 대한 욕구 (3) 완전히 기능하는 사람 3) 학습이론 3. 성격검사 1) 로르샤흐 검사 2) 주제통각검사 [아동의 성역할발달] 성개념 발달과 성역할 이론 및 고정관념 발달, 성역할 발달의 영향요인[아동의 성역할발달] 성개념 발달과 성역할 이론 및 고정관념 발달, 성역할 발달의 영향요인 [아동의 성역할발달] 성개념 발달과 성역할 이론 및 고정관념 발달, 성역할 발달의 영향요인 목차 성역할발달 1. 성개념 발달 2. 성역할 고정관념 발달 3. 성역할발달의 이론 1) 생물학적 이론 2) 정신분석이론 3) 학습이론 4) 인지발달이론 (1) 콜버그(Kohlberg)의 인
[1] [2] [3] [4] [5] [6] [7] [8]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