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수업 (WBI)1. WBI의 개념과 특성 2. WBI의 교육적 의의 3. 교육용 웹사이트의 설계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2) 학습 목표의 유형에 따른 분석 방법 (3) 웹기반 수업 목표 설계 4. 구조 설계 (1) 선형 구조 (2) 계층 구조 (3) 네트워크 구조 (4) 기타 구조 5. WBI 설계상의 유의점 FileSize : 91K 1. WBI의 개념과 특성 2. WBI의 교육적 의의 3. 교육용 웹 구성주의(Constructivism) 교육을 위한 웹기반교육(WBI)구성주의 학습이론의 등장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서의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교수-학습관 구성주의 학습원리 WBI의 구성주의적 성격 FileSize : 82K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등장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서의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교수-학습관 구성주의 학습원리 WBI의 구성주의적 성격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등장 구성주 [웹 페이지 설계 ] 자바 기술을 이용한 WBI 기반의 웹 페이지 설계 및 구현1. 서 론 2. 연구 배경 3. 설계 및 구현 4. 결 론 FileSize : 103K 1. 서 론 2. 연구 배경 3. 설계 및 구현 4. 결 론 인터넷의 등장과 웹의 발달은 학교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교육 활동을 가상 공간에서 이루어지게 하고, 교사의 역할을 교육의 주체에서 학습의 보조자로 변화시키고 있 영어단어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한 WBI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서 론 . 연구 배경 및 목적 1 . 연구의 필요성 2 3. 연구 내용 및 범위 6 이론적 배경 . World Wide Web 7 . 인터넷에서의 WWW(World Wide Web) 7 . WWW의 장점 7 . WEB이 갖는 교육 매체로서의 특성 9 . WWW의 동작 원리의 하이퍼텍스트와 하이퍼링크 11 Flash3를 이용한 WBI의 교육효과에 관한 연구국문 초록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이론적 배경 …………………………………………………… 3 2.1 교육 방법론적인 이론과 배경 …………………………………… 3 2.2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용어와 개념……………………………… 4 2.3 WBI의 대두와 미래 …………………… WBI 모형을 이용한 전자이론 학습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1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1.4 연구의 제한점 4 2. 이론적 배경 5 2.1 인터넷(INTERNET)의 이해 5 2.1.1 인터넷의 개념 5 2.1.2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14 2.2 Web Based Instruction(WBI)의 이해 17 2.2.1 WBI의 정의 [특수교육공학] 교육용 WBI자료의 특징과 개발[특수교육공학] 교육용 WBI자료의 특징과 개발 교육용 WBI자료의 특징과 개발 교육용 WBI 자료의 특징과 개발 발표 및 제출일 : 2005. 10. 19 특수교육 2학기 cb205059 김선환 1. WBI교육의 특징 가. WBI의 개념 학습자의 지식이나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상호작용을 Web을 통해 전달하 는활동(온라인형태의 교수학습방법)을 Web Basded Instruction(WB CALS(1) CALS Ⅰ. CALS의 어원 Ⅱ. CALS 정의 Ⅲ. CALS 활용분야 Ⅳ. CALS 기대효과(장점) (2) WBI 1. WBI(Web Based Instruction)의 정의 2. Web Based Instruction의 교육적 기능 3. WBI의 장점과 단점 (3) 느낀점 FileSize : 38K (1) CALS Ⅰ. CALS의 어원 Ⅱ. CALS 정의 Ⅲ. CALS 활용분야 Ⅳ. CALS 기대효과(장점) (2) WBI 1.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국 문 초 록 4 Ⅰ. 서 론 6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6 1.2 연구의 내용 7 1.3 연구방법 8 Ⅱ. World Wide Web 9 2.1 Web의 개념과 역사 9 2.2 Web의 특징 10 2.3 Web의 구성형식 13 Ⅲ. 구성주의와 하이퍼미디어 16 3.1 구성주의 16 3.1.1 정보화사회의 구성주의 16 3.1.2 구성주의 개념 18 3.1.3 구성주의 학
[1] [2] [3] [4] [5] [6] [7] [8]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