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급식의 역사
2. 단체급식의 체계별 유형
1) 전통적 급식 체계
2) 중앙공급식 급식체계
3) 조리저장식 급식체계
4) 조합식 급식체계 (편이식 급식체계)
3. HACCP란?
1) 개념
2) 식품업체에서 HACCP의 필요성
3) HACCP의 진행절차
4) HACCP의 역사
5) HACCP의 효과
4. 학교급식이 이루어지는 과정
1) 발주
2) 납품
3) 물류 센터
4) 배송
5) 검수·조리 및 배식
5. 직영급식과 위탁급식의 차이
1) 원산지 미표시·조미료 과다 사용
2) 직영급식 국산·공인기관·고가 식자재 납품
3) 위탁급식은 수입우·원산지 불분명·저가 양념류
6. 급식운영 위탁의 문제 - 직영보다 식중독 10배 이상 발생
1) 무리한 급식확대로 위탁 실시
2) 과도한 시설 투자비 등을 급식비에서 회수
3) 서울의 중, 고등학교는 거의 다 위탁
4) 급식 인력 부족, 근무환경 불안
5) 학부모부담 급식비 사용현황을 비교해 보자.
6) 식재료 위생과 우리농산물 사용 문제
7. 학교급식 개선을 위한 영양사의 역할
8. 학교급식제도의 개선방향
1) 안정적 학교급식을 위한 기본 방향
2) 학교급식제도의 안정적 정착 방안
III. 결론: 양질의 학교급식을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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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2월 22일 화요일
[교육]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학교의 역사적 기원,학교의 기원과 역할
-학교의 기원과 역할
학교의 역사적 기원은 문자가 발생한 기원전 4000년 전후다. 즉, 개인의 경험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생활양식과 생산기술이 복잡해졌고, 문화가 축적되었기 때문에 이를 다음 세대에 계승시키기 위해서는 문자를 통해서 조직적으로 기록 ․ 훈련시켜야 되었다. 따라서 학교의 기원은 형식적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한 때부터이다.
역사적으로 문자의 발생과 학교의 발생이 동시였다. 이것은 학교의 본질적인 기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축적된 문화유산은 문자를 통해서 기록 ․ 보전되며, 이것은 또한 문자를 통해서 시간 ․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서 초시간 ․ 초공간적으로 전달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기능은 학교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계승 ․ 번식이 되는 것이다.
현대사회는 급격한 변화과정 속에서 다양한 가치관들이 형성되어 가는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가치관들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국가와 사회가 추구하는 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이고 공통적인 가치관의 형성은 제도교육, 즉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잇다. 이러한 학교교육의 가치관 형성이 국가와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됨은 물론 개인의 발전에도 커다란 영향이 미치고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인류가 학교라는 교육제도를 국가적인 체제로 구축한 이래 그 기능과 역할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여 이제는 그 제도를 만들어 도입한 인류 스스로도 조정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공룡처럼 변해 버렸다. 학교가 교육을 `독점`한 것이다.
우리가 학교가 교육을 지배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 개인의 능력보다는 학교교육을 받은 정도가 더 중시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보다는 학교를 몇 년 다녔느냐를 더 중시하는, 잘못된 인식이 일반화되어 있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것이 20세기 교육의 가장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이다. 교육=학교교육이라는 교육관이 이 시대를 지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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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역사적 기원은 문자가 발생한 기원전 4000년 전후다. 즉, 개인의 경험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생활양식과 생산기술이 복잡해졌고, 문화가 축적되었기 때문에 이를 다음 세대에 계승시키기 위해서는 문자를 통해서 조직적으로 기록 ․ 훈련시켜야 되었다. 따라서 학교의 기원은 형식적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한 때부터이다.
역사적으로 문자의 발생과 학교의 발생이 동시였다. 이것은 학교의 본질적인 기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축적된 문화유산은 문자를 통해서 기록 ․ 보전되며, 이것은 또한 문자를 통해서 시간 ․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서 초시간 ․ 초공간적으로 전달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기능은 학교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계승 ․ 번식이 되는 것이다.
현대사회는 급격한 변화과정 속에서 다양한 가치관들이 형성되어 가는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가치관들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국가와 사회가 추구하는 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이고 공통적인 가치관의 형성은 제도교육, 즉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잇다. 이러한 학교교육의 가치관 형성이 국가와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됨은 물론 개인의 발전에도 커다란 영향이 미치고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인류가 학교라는 교육제도를 국가적인 체제로 구축한 이래 그 기능과 역할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여 이제는 그 제도를 만들어 도입한 인류 스스로도 조정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공룡처럼 변해 버렸다. 학교가 교육을 `독점`한 것이다.
우리가 학교가 교육을 지배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 개인의 능력보다는 학교교육을 받은 정도가 더 중시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보다는 학교를 몇 년 다녔느냐를 더 중시하는, 잘못된 인식이 일반화되어 있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것이 20세기 교육의 가장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이다. 교육=학교교육이라는 교육관이 이 시대를 지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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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체제] 핀토스(pintos)프로젝트 설치 및 소스코드 분석 보고서,bochs
[운영체제] 핀토스(pintos)프로젝트 설치 및 소스코드 분석 보고서-----------------------
핀토스 프로젝트 설치 과정 및 전반적인 소스코드 분석 결과 보고서입니다.
bochs 를 설치하고 pintos 를 설치한후에 테스트 하기위해 pintos -run alarm-multiple을 수행하였을때의 진행과정입니다.
환경에 따라서 설치과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도있습니다.---------
Part 1. PRELIMINARIES(사전 설계 내용)......... 1 ~ 2
# 프로젝트 개요 및 기초 작업 ...................................... ( 1 )
1. Argument Passing ..................................................... ( 1 ~ 2 )
2. System Call ................................................................ ( 2 )
Part 2. JOIN(구현 결과)...................................... 3 ~ 21
# thread.* 수정 ...............................................................( 3 ~ 5 )
1. Argument Passing ..................................................... ( 6 ~ 9 )
2. System Call ............................................................. ( 10 ~ 21 )
Part 3. RATIONALE(장단점 분석)....................... 21 ~ 50
1. 결과화면................................................................... ( 21 )
2. Test Program 수행결과 ........................................ ( 22 ~ 50 )
3. 설계한 디자인의 장-단점...................................... ( 50 )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187286&num=2090&tnum=4&page=1&sear=&search=&left_menu=
핀토스 프로젝트 설치 과정 및 전반적인 소스코드 분석 결과 보고서입니다.
bochs 를 설치하고 pintos 를 설치한후에 테스트 하기위해 pintos -run alarm-multiple을 수행하였을때의 진행과정입니다.
환경에 따라서 설치과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도있습니다.---------
Part 1. PRELIMINARIES(사전 설계 내용)......... 1 ~ 2
# 프로젝트 개요 및 기초 작업 ...................................... ( 1 )
1. Argument Passing ..................................................... ( 1 ~ 2 )
2. System Call ................................................................ ( 2 )
Part 2. JOIN(구현 결과)...................................... 3 ~ 21
# thread.* 수정 ...............................................................( 3 ~ 5 )
1. Argument Passing ..................................................... ( 6 ~ 9 )
2. System Call ............................................................. ( 10 ~ 21 )
Part 3. RATIONALE(장단점 분석)....................... 21 ~ 50
1. 결과화면................................................................... ( 21 )
2. Test Program 수행결과 ........................................ ( 22 ~ 50 )
3. 설계한 디자인의 장-단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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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체제] 리눅스와 유닉스 비교분석,파일 시스템과 디렉토리 구조,리눅스
[운영체제] 리눅스와 유닉스 비교분석 ----------------------------------
1. 리눅스와 유닉스의 정의
1) 리눅스란?
2) 유닉스란?
2. 리눅스의 역사
3. 유닉스의 역사
4. 리눅스의 구조
1) 파일 시스템과 디렉토리 구조
2) 하드웨어 장치(device)의 연결
3) 파일
5. 유닉스의 구조
1) 커널(Kernal)
2) 셸(Shell)
3) 응용 프로그램(Utility)
6. 리눅스의 장단점
1) 장점
2) 리눅스의 단점
7. 유닉스의 장·단점
1) 유닉스의 장점
2) 유닉스의 단점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187286&num=2089&tnum=3&page=1&sear=&search=&left_menu=
1. 리눅스와 유닉스의 정의
1) 리눅스란?
2) 유닉스란?
2. 리눅스의 역사
3. 유닉스의 역사
4. 리눅스의 구조
1) 파일 시스템과 디렉토리 구조
2) 하드웨어 장치(device)의 연결
3) 파일
5. 유닉스의 구조
1) 커널(Kernal)
2) 셸(Shell)
3) 응용 프로그램(Utility)
6. 리눅스의 장단점
1) 장점
2) 리눅스의 단점
7. 유닉스의 장·단점
1) 유닉스의 장점
2) 유닉스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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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풀어쓴 C언어 Express(수정판) 퀴즈및 연습문제 해답,프로그래밍 언어
쉽게풀어쓴 C언어 Express(수정판) 퀴즈및 연습문제 해답-------------------------------
CHAPTER 1
QUIZ
1. 컴퓨터가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진법은 (이진법)이다.
2.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명령어들의 리스트를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3. 최초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기계를 만든 사람은 (챨스 배비지)이다.
4. 최초의 프로그래머는 (에이다 러브레이스)이다.
5. 기계어의 이진수 대신에 영어 약자를 사용하는 언어는 (어셈블리어)이다.
6.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가장 먼저 개발된 언어는 (포트란)이다.
7.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을 (컴파일러)이라고
한다.
8.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3가지로 분류하면 (기계어, 어셈블리어, 고급 언어)이다.
9. 문제를 컴퓨터로 해결하기 위한 단계적인 절차를 (알고리즘)이라고 한다.
10. 컴퓨터가 이해하는 단 한 가지 언어는 (기계어)이다.
11. 알고리즘을 기술할 수 있는 방법에는 (자연어, 순서도, 의사 코드)이 있다.
12. 프로그램에서의 작업 순서를 기하학적 도형으로 표시하는 것을 (순서도)이라고 한다.
13. 자연어보다는 체계적이고 프로그래밍 언어보다는 덜 엄격한 언어로서 주로 알고리즘의
기술에 사용되는 코드를 (의사 코드)이라고 한다.
14. 사용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요구사항 명세서를 만드는 단계를 (요구사항분석)이라고
한다.
15. 오브젝트 프로그램을 라이브러리와 연결하는 단계를 (링크)이라고 한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678427&num=2088&tnum=4&page=1&sear=&search=&left_menu=
CHAPTER 1
QUIZ
1. 컴퓨터가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진법은 (이진법)이다.
2.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명령어들의 리스트를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3. 최초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기계를 만든 사람은 (챨스 배비지)이다.
4. 최초의 프로그래머는 (에이다 러브레이스)이다.
5. 기계어의 이진수 대신에 영어 약자를 사용하는 언어는 (어셈블리어)이다.
6.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가장 먼저 개발된 언어는 (포트란)이다.
7.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을 (컴파일러)이라고
한다.
8.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3가지로 분류하면 (기계어, 어셈블리어, 고급 언어)이다.
9. 문제를 컴퓨터로 해결하기 위한 단계적인 절차를 (알고리즘)이라고 한다.
10. 컴퓨터가 이해하는 단 한 가지 언어는 (기계어)이다.
11. 알고리즘을 기술할 수 있는 방법에는 (자연어, 순서도, 의사 코드)이 있다.
12. 프로그램에서의 작업 순서를 기하학적 도형으로 표시하는 것을 (순서도)이라고 한다.
13. 자연어보다는 체계적이고 프로그래밍 언어보다는 덜 엄격한 언어로서 주로 알고리즘의
기술에 사용되는 코드를 (의사 코드)이라고 한다.
14. 사용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요구사항 명세서를 만드는 단계를 (요구사항분석)이라고
한다.
15. 오브젝트 프로그램을 라이브러리와 연결하는 단계를 (링크)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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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로또복권,공짜경매입찰권 각 10장 무료지급,일본 만화 3천편 전부 무료
무료회원 가입 시 혜택------------------------
1.무료로또복권 10장 무료지급 및 이후 매주 2장 무료지급.
(sbs에서 당첨중계되는 실제 나눔로또복권 무료지급!)
2.공짜경매입찰권 10장 무료 지급.
(최고가 낙찰방식의 이벤트 경매에 참여 할 수 있는 입찰권 무료지급!)
3.프리미엄 컨텐츠 일본 만화 3천편 전부 무료!
4.프리미엄 컨텐츠 명품 운세 무료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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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상품권 10만원,NINTENDO Wii 본체 기본셋,COWON D2,공짜로 MP3 다운
선물--롯데상품권 10만원,NINTENDO Wii 본체 기본셋,COWON D2
7일 무제한 음악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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