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프로그램,불안정안 심리를 극복하기-----------------------------
1. 사업명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 ‘오물조물 내 솜씨’
2. 사업개요
광주광역시 남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정은 905세대로 적지 않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정의 아동
들은 다른 일반 아동들처럼 교육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3. 사업의 필요성
①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의 21.4%가 왕따를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5% 는 학교 교사로부터
차별 대우를 당한 적이 있다는 응답이 나왔다.
`장래에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77%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으나 ....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582511&num=2097&tnum=12&page=1&sear=&search=&left_menu=
....
2009년 12월 22일 화요일
미혼모 프로포절,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희망 찾기 프로그램,사생아
미혼모 프로포절,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희망 찾기 프로그램,사생아-----------------------------
신청사업 설명
1) 사업명 : 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희망 찾기 프로그램
2)사업의 필요성
미혼모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으로 보는 프로그램의 필요성
*사생아에게 미치는 영향
미혼모는 대부분 심리적으로는 물론 신체적, 경계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 임신을 하게 되므로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도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20대 이전의 미혼모에게 태어난 아이는 조산아, 미숙아, 유아 사망의 가능성이 높고 선천적 결함과 신체장애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족관계에서 볼 때 아버지의 부재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아버지에 대한 동일시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였지 때문에 애정 결핍, 사회적 냉대, 출생 시부터 부모에게 버림 받았다는 열등감, 죄으식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성장 발달에 문제를 잦게 되며 사회적응이 어려워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많게 된다.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미혼모 복지서비스의 개선방향
1> 미혼모에 대한 시각 전환
미혼모도 다른 여성과 마찬가지로 국가나 사회로부터 인간의 존엄성과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받고 자신의 성과 재생산에 대한 자율권을 가짐으로써 여성의 건강, 재산, 행복 등 삶의 조건들이 만족스러운 상태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582511&num=2097&tnum=12&page=1&sear=&search=&left_me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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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사업 설명
1) 사업명 : 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희망 찾기 프로그램
2)사업의 필요성
미혼모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으로 보는 프로그램의 필요성
*사생아에게 미치는 영향
미혼모는 대부분 심리적으로는 물론 신체적, 경계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서 임신을 하게 되므로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도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20대 이전의 미혼모에게 태어난 아이는 조산아, 미숙아, 유아 사망의 가능성이 높고 선천적 결함과 신체장애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족관계에서 볼 때 아버지의 부재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아버지에 대한 동일시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였지 때문에 애정 결핍, 사회적 냉대, 출생 시부터 부모에게 버림 받았다는 열등감, 죄으식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성장 발달에 문제를 잦게 되며 사회적응이 어려워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많게 된다.
*사회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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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혼모 복지서비스의 개선방향
1> 미혼모에 대한 시각 전환
미혼모도 다른 여성과 마찬가지로 국가나 사회로부터 인간의 존엄성과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받고 자신의 성과 재생산에 대한 자율권을 가짐으로써 여성의 건강, 재산, 행복 등 삶의 조건들이 만족스러운 상태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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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포절/사업계획서]★이주민여성 정서지원사업계획서, 한국어교육
사 업 명
이주민여성 정서지원사업계획서- Welcome to korea
사업목적
결혼이민자들에게 체계적인 한국어교육 및 한국문화와 교육을 실시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조모임을 통한 사회적 인격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성과목표
ⓛ한국어 언어 사용법 교육을 통한 한국어 능력 또는 한국어 습득 구사능력을 향상 시킨다.
②한국의 요리를 배워서 한국음식문화를 알게 한다.
③자조모임 해 친목도모와 정서 교류 장을 만들어 한국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킨다.
한국어 학습 지도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실시하여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사회적응을 돕고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지원함.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의사소통이 원활해지므로 가족 및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사회적 활동영역이 확장됨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582511&num=2096&tnum=11&page=1&sear=&search=&left_menu=
이주민여성 정서지원사업계획서- Welcome to korea
사업목적
결혼이민자들에게 체계적인 한국어교육 및 한국문화와 교육을 실시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조모임을 통한 사회적 인격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성과목표
ⓛ한국어 언어 사용법 교육을 통한 한국어 능력 또는 한국어 습득 구사능력을 향상 시킨다.
②한국의 요리를 배워서 한국음식문화를 알게 한다.
③자조모임 해 친목도모와 정서 교류 장을 만들어 한국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킨다.
한국어 학습 지도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실시하여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사회적응을 돕고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지원함.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의사소통이 원활해지므로 가족 및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사회적 활동영역이 확장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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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한국사회의 다문화가정 문제점과 대책,결혼이민자 인적자원
다문화가정의 문제점
1) 국제결혼 중개업소의 문제
2) 대다수 다문화가족은 언어-문화차이,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편견 등으로 가족 간 갈등과 사회적 소외 경험
3) 다문화가족 자녀의 발달지체 및 학교-사회 적응곤란으로 향후 사회문제로 대두 우려
4) 결혼이민자의 위장결혼, 가출, 가정불화
5) 자녀양육 및 결혼이민지 보호의 문제
6) 자녀의 다문화교육의 문제
7) 의료서비스 문제
Ⅶ.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내용 및 문제점
1)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2) 다문화정책의 문제점
Ⅷ. 다문화가정에 대한 대책
1) 일반인 대상 다문화 인식 강화 필요
2) 지방자치단체 및 시민사회 주도의 지원정책을 강화
3) 결혼이민자들의 고국의 다양한 문화적 역량 발전 지원
4) 자조집단 및 사회적 관계망 구축
5)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제공
6) 가족갈등해소를 위한 상담체계 확립
7)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지원
8) 결혼이민자 인적자원 개발
9) 의료서비스 지원
10) 농촌의 다문화가정을 위한 정책 과제
< 참고자료 >
: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582511&num=2095&tnum=10&page=1&sear=&search=&left_menu=
1) 국제결혼 중개업소의 문제
2) 대다수 다문화가족은 언어-문화차이,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편견 등으로 가족 간 갈등과 사회적 소외 경험
3) 다문화가족 자녀의 발달지체 및 학교-사회 적응곤란으로 향후 사회문제로 대두 우려
4) 결혼이민자의 위장결혼, 가출, 가정불화
5) 자녀양육 및 결혼이민지 보호의 문제
6) 자녀의 다문화교육의 문제
7) 의료서비스 문제
Ⅶ.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내용 및 문제점
1)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2) 다문화정책의 문제점
Ⅷ. 다문화가정에 대한 대책
1) 일반인 대상 다문화 인식 강화 필요
2) 지방자치단체 및 시민사회 주도의 지원정책을 강화
3) 결혼이민자들의 고국의 다양한 문화적 역량 발전 지원
4) 자조집단 및 사회적 관계망 구축
5)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제공
6) 가족갈등해소를 위한 상담체계 확립
7)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지원
8) 결혼이민자 인적자원 개발
9) 의료서비스 지원
10) 농촌의 다문화가정을 위한 정책 과제
< 참고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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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X마진거래 자동매매 로봇 (FX 시스템 트레이드),홈트레이딩 시스템,외환
FX마진거래 자동매매 로봇 (FX 시스템 트레이드),홈트레이딩 시스템,외환------------------------
외
- 개인은 FX마진이라는 상품을 통해 국제 외환시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FX마진은 은행간 거래되는 현물환 계약 싸이즈(100만 달러)의 1/10인 10만 달러로 표준계약을 줄이고, 표준계약의 1~2%로 증거금을 설정하게 함으로써 소액을 가진 개인 투자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 FX 마진은 스팟(현물환)에서 파생된 상품으로 24시간 거래되며 물리적인 거래소가 존재하지 않은 장외(OTC)시장으로 인터넷의 확대와 더불어 개인 투자가들의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 또한, FX 마진거래는 스팟(현물환) 시장의 특징 중 장점들을 가져온 것이므로 현물환거래와 큰 차이는 없지만, 기업체에서 환위험을 줄이려는 헷지성 개념보다는 개인들이 주식과 선물을 거래하듯 국제 외환시장에서 통화를 매매함으로써 환율 변동에 따른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입니다.
- 국내에서는 2005년 선물거래법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FX마진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초기에는 FX마진 거래가 보잘 것 없는 수준이었지만 2007년 5월부터 2008년 5월 사이 FX마진거래량은 70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771409&num=2094&tnum=5&page=1&sear=&search=&left_menu=
외
- 개인은 FX마진이라는 상품을 통해 국제 외환시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FX마진은 은행간 거래되는 현물환 계약 싸이즈(100만 달러)의 1/10인 10만 달러로 표준계약을 줄이고, 표준계약의 1~2%로 증거금을 설정하게 함으로써 소액을 가진 개인 투자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 FX 마진은 스팟(현물환)에서 파생된 상품으로 24시간 거래되며 물리적인 거래소가 존재하지 않은 장외(OTC)시장으로 인터넷의 확대와 더불어 개인 투자가들의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 또한, FX 마진거래는 스팟(현물환) 시장의 특징 중 장점들을 가져온 것이므로 현물환거래와 큰 차이는 없지만, 기업체에서 환위험을 줄이려는 헷지성 개념보다는 개인들이 주식과 선물을 거래하듯 국제 외환시장에서 통화를 매매함으로써 환율 변동에 따른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입니다.
- 국내에서는 2005년 선물거래법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FX마진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초기에는 FX마진 거래가 보잘 것 없는 수준이었지만 2007년 5월부터 2008년 5월 사이 FX마진거래량은 70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771409&num=2094&tnum=5&page=1&sear=&search=&left_menu=
건전한 성지식 사이트,유쾌하고 건전한 성문화 지향,사랑의 기술 테크닉
건전한 성지식 사이트,유쾌하고 건전한 성문화 지향,사랑의 기술,사랑의 테크닉
성에 대한 궁금증 검색하기
http://0709.ohpy.com/37626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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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0709.ohpy.com/376262/18
[교육]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분류와 치료 및 대책방안,아동행동연구
Ⅰ. 서 론
아동들이 성장하면서 기술들과 행동들을 배우지 못해 겪게 되는 실패 경험들로 인해 발달장애 학생들의 동기가 결여되어 있어 학습 내용에 흥미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의욕도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된다.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지도하는 전문가들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학습에 문제를 갖고 있어서 필요한 기술들과 행동들을 쉽게 배우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해 일하는 많은 전문가들은 이 아동들을 지도하는 데 효과적인 교수 방법과 주요 교육 절차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관심이 또 교수 방법과 절차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지게 하였고 연구 결과들은 행동 수정(응용 행동 분석) 방법이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많이 학습할 수 있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들이 발달장애 학생들이 비교적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그들에게 필요한 기술들을 가르쳐야 하고 가르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했다.
교육의 목적은 간단한 기술이든 복잡한 기술이든 필요한 기술을 습득시켜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목적은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의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같다.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교육하는 데 있어서 효과가 있다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교수 절차인 행동 수정 방법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Ⅱ. 아동행동연구
1. 발달이론의 필요와 유용성
발달이론들은 어느 것이나 아이들이 보이는 반응이나 행동들의 유발원인이나 기저에 깔려 있는 심리적 기제를 탐색하여, 관심의 대상이 되는 어린이들의 행동들을 논리적인 체계로 설명할 수 있는‘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을 제공해 준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발달이론이 필요하고 유익한 것이다.
17세기 이전까지 아동은 특별한 처치를 필요로 하는 존재로 생각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동기를 분리된 하나의 발달단계로 방아들이지 않았다. 그러나 14세기와 15세기의 르네상스 동안 그리스와 로마시대의 철학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고 인간생활에서의 자유, 존엄 그리고 순수성을 중요시하게 됨으로써, 아동에 대한 중세기의 사고방식은 점차적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인쇄기술의 발달은 이와 같은 변화된 사고를 빠른 속도록 유럽 전역으로 전파시켰다.
이제 아동은 천진난만하고 순수하게 태어난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비도덕적이거나 지각없는 성인들이 제공하는 유혹에 저항할 힘이 없는 존재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이와 같은 생각은 아동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아동기를 하나의 독립된 발달단계로서 중요시하게 되었다.
아이가 배가 고파 울때-엄마가 “그래 아가야, 엄마가 간다”라고 하면 아이에게 젖을 주지도 않았는데 아이는 울지 않는다.
: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805279&num=2093&tnum=5&page=1&sear=&search=&left_menu=
아동들이 성장하면서 기술들과 행동들을 배우지 못해 겪게 되는 실패 경험들로 인해 발달장애 학생들의 동기가 결여되어 있어 학습 내용에 흥미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의욕도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된다.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지도하는 전문가들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학습에 문제를 갖고 있어서 필요한 기술들과 행동들을 쉽게 배우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해 일하는 많은 전문가들은 이 아동들을 지도하는 데 효과적인 교수 방법과 주요 교육 절차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관심이 또 교수 방법과 절차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지게 하였고 연구 결과들은 행동 수정(응용 행동 분석) 방법이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많이 학습할 수 있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들이 발달장애 학생들이 비교적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그들에게 필요한 기술들을 가르쳐야 하고 가르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했다.
교육의 목적은 간단한 기술이든 복잡한 기술이든 필요한 기술을 습득시켜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목적은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의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같다. 이상행동 및 발달장애 학생들을 교육하는 데 있어서 효과가 있다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교수 절차인 행동 수정 방법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Ⅱ. 아동행동연구
1. 발달이론의 필요와 유용성
발달이론들은 어느 것이나 아이들이 보이는 반응이나 행동들의 유발원인이나 기저에 깔려 있는 심리적 기제를 탐색하여, 관심의 대상이 되는 어린이들의 행동들을 논리적인 체계로 설명할 수 있는‘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을 제공해 준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발달이론이 필요하고 유익한 것이다.
17세기 이전까지 아동은 특별한 처치를 필요로 하는 존재로 생각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동기를 분리된 하나의 발달단계로 방아들이지 않았다. 그러나 14세기와 15세기의 르네상스 동안 그리스와 로마시대의 철학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고 인간생활에서의 자유, 존엄 그리고 순수성을 중요시하게 됨으로써, 아동에 대한 중세기의 사고방식은 점차적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인쇄기술의 발달은 이와 같은 변화된 사고를 빠른 속도록 유럽 전역으로 전파시켰다.
이제 아동은 천진난만하고 순수하게 태어난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비도덕적이거나 지각없는 성인들이 제공하는 유혹에 저항할 힘이 없는 존재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이와 같은 생각은 아동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아동기를 하나의 독립된 발달단계로서 중요시하게 되었다.
아이가 배가 고파 울때-엄마가 “그래 아가야, 엄마가 간다”라고 하면 아이에게 젖을 주지도 않았는데 아이는 울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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