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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2월 24일 금요일
[유아관찰일지 ] 유아의 인지발달 관찰연구,피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 특성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구체적 예와 함께 기술,3세아,5세아 1명씩을 관찰
‧삐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
연구 실시일시: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배경:
‧관찰 및 실험영역:
‧실험 및 관찰 내용(과정, 반응)
‧연구 실시일시: 2009년 5월 28일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3세남아 1명, 5세남아 1명
‧배경: 이 아이들은 정상적인 집안에서 자란 평범한 아동들이다. 두 아동은 혈연관계가 전혀 없는 아동이다.
‧관찰 및 실험영역: 3세아, 5세아의 유아에 대한 삐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특성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관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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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실시일시: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배경:
‧관찰 및 실험영역:
‧실험 및 관찰 내용(과정, 반응)
‧연구 실시일시: 2009년 5월 28일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3세남아 1명, 5세남아 1명
‧배경: 이 아이들은 정상적인 집안에서 자란 평범한 아동들이다. 두 아동은 혈연관계가 전혀 없는 아동이다.
‧관찰 및 실험영역: 3세아, 5세아의 유아에 대한 삐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특성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관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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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 1~12개월 영아 연간교육계획서/주간교육계획서/활동계획안/가정통신문 프로그램
1~12개월 영아 연간교육계획서/주간교육계획서/활동계획안 프로그램
1.연간 교육계획안
1.아기체조
2.초점맞추기놀이
3.딸랑딸랑놀이감
4.보들보들놀이감
5.신나게움직이기
6.거울놀이 및 까꿍놀이
7.나엄마아빠
8.촉감놀이
9.떼굴떼굴
10.뚱땅뚱땅~음악놀이
11.모양나라
12.혼자서해볼래요
2.주간교육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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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연간 교육계획안
1.아기체조
2.초점맞추기놀이
3.딸랑딸랑놀이감
4.보들보들놀이감
5.신나게움직이기
6.거울놀이 및 까꿍놀이
7.나엄마아빠
8.촉감놀이
9.떼굴떼굴
10.뚱땅뚱땅~음악놀이
11.모양나라
12.혼자서해볼래요
2.주간교육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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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활동계획안,여자, 남자의 신체적 차이점 알기,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 활동계확안 1회기
1.소중한 나의 몸
1. 여자, 남자의 신체적 차이점 알기
2. 생식기의 명칭 알기
3. 생식기를 청결히 하고 소중하게 다루는 마음 갖기
4. 활동계획
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 활동계확안 2회기
2. 소중한 나의 몸 (어른과 어린이의 다른 점)
1. 우리 몸의 겉모양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기능을 알고 여자, 남자의 신체적 차이점 안다.
2. 나와 부모님의 모습을 비교하여 몸이 변하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3.활동계획
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 활동계확안 3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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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중한 나의 몸
1. 여자, 남자의 신체적 차이점 알기
2. 생식기의 명칭 알기
3. 생식기를 청결히 하고 소중하게 다루는 마음 갖기
4. 활동계획
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 활동계확안 2회기
2. 소중한 나의 몸 (어른과 어린이의 다른 점)
1. 우리 몸의 겉모양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기능을 알고 여자, 남자의 신체적 차이점 안다.
2. 나와 부모님의 모습을 비교하여 몸이 변하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3.활동계획
유아기 성교육 교육계획안 / 활동계확안 3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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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
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의 이유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 2차표상 : 관찰 후 그리기
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 책 찾아본 후 지식 공유하기
3. 경마장 이야기
- 1. 말을 타 본 후 대화나누기
-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4. 말이 되어 뛰어보자!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7.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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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의 이유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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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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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마장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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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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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영화/동영상 컨텐츠 전문 검색엔진,무료가입과 동시에 제휴 컨텐츠 까지 받을수있는 포인트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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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서치형 웹하드 방식으로 기존의 인트로 및 가입 팝업이 아닌 검색창만으로도
자료검색&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무료가입과 동시에 제휴 컨텐츠 까지 받을수있는 포인트를 제공함.
소셜커뮤니티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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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합론 완전체 솔루션,집합 {x, {y, z}}의 멱집합을 원소나열법,[솔루션] Statistical Inference 1판 전챕터 (Casela ,Berger)
집합론 완전체 솔루션---
연습문제 2.2
3. 집합 {x, {y, z}}의 멱집합을 원소나열법으로 나타내어라. 그 멱집합의 원소의 수는 얼마인가?
▶ {∅, {x}, {y, z}, {x, {y, z}}}
원소의 개수 : 4개(22)
-----------[솔루션] Statistical Inference 1판 전챕터 (Casela & Be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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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문제 2.2
3. 집합 {x, {y, z}}의 멱집합을 원소나열법으로 나타내어라. 그 멱집합의 원소의 수는 얼마인가?
▶ {∅, {x}, {y, z}, {x, {y, z}}}
원소의 개수 : 4개(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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