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4일 토요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estrogen),갱년기 여성 피부미용/노화방지 s라인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estrogen)은 사춘기에서부터 분비되며 유방의 성장, 자궁을 형성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첫째 미용효과다. 여성호르몬은 신체 곳곳에 작용해 여성답게 만든다. 사춘기 이후 맵시 있는 몸매 등 여성의 2차 성장은 모두 여성호르몬의 작품이다. 폐경 후 여성호르몬을 10년 동안 복용하면 피부가 8년 가량 젊어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질이 바로 여성호르몬이란 찬사도 여기에서 비롯된다. 둘째 여성호르몬은 각종질병을 예방한다. 안면홍조와 질 건조증 같은 폐경증후군 골다공증에 효과적임은 이미 상식이 되었다. 심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적절히 유지하며 콜레스테롤이 싸이는 것을 방지하여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치매와 대장암 예방효과도 입증되고 있다.


남성과 여성 호르몬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여성 호르몬과 남성 호르몬을 함께 가지고 있어, 남성호르몬에는 대표적 테스토스테론이, 여성호르몬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있다.

사춘기 이전까지는 피 속에 같은 농도를 유지함으로써 남녀 아동 사이에는 생리 기능상의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사춘기에 이르면 여자에게는 여성호르몬이 남자에게는 남성호르몬이 급격히 증가하여, 남녀간에 각각 다른 육체적 특성을 보이게 된다.
그러나 아주 적은 양이지만 난소도 테스토스테론을 생산하며, 고환도 소량이나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생산한다. 여성은 갱년기에 이르러 여성 호르몬이 현저히 감소한다.
반면에 남성은 노년기에 이르러서도 남성 호르몬의 감소가 뚜렷하지 않다. 부신 피질에서도 소량의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이 남녀 모두에게서 분비되고, 상대적으로 더 많은 호르몬에 의해 남성적 또는 여성적 생리 특성이 나타나게 된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115&num=1986&tnum=24&page=1&sear=&search=&left_menu=
-->-->

다이어트 식품중 가장 효과적인 식품,두부랑 단호박,한방유기농다이어트

예를 들어서요 두부랑 단호박이랑 갈아서 같이 먹거나

아니면 두부랑 토마토랑 같이 갈아먹기도 하고

아님 두부랑 키위를 같이 갈아서 샐러드드레싱으로 먹기도 하구요.

이때 두부는 시중에 요즘 생식용연두부가 많이 나왔거든요.

다이어트엔 셀러드도 짱이죠..
저녁을 드시지말고 셀러드로 해결하세요~

닭가슴살과 양상추로
샐러드를해드세요 ^^

다시마를 물데 데쳐서

초장에 찍어 밥이랑 같이 드세요 ㅎ

다이어트 중에는 탄수화물은 줄이시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해요

감자 보다는 고구마가 좋구요

두유를 드시거나 두부 조금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두부도 많이 먹음 살찝니다~

아니면 육포도 괜찮아요

천천히 꼭꼭 씹어드세요.

닭가슴살 조금 찢어넣고 샐러드도 괜찮구요

드레싱은 조금만, 마요네즈와 같은 칼로리 높은 재료는 안들어간 드레싱이 좋겠죠.

저지방 요거트에 꿀 조금 섞어서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구요

당근이나 오이를 그냥 드시거나 방울토마토도 좋아요.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115&num=1996&tnum=25&page=1&sear=&search=&left_menu=
-->-->
-->-->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저탄수화물/고단백 식품,단백질/섬유소 식품,곤약

찬음식과 찬물을 많이 마시고 먹으면 하체로 다 흡수가 되어서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밀가루는 누구나 아는것이구요. 고기를 먹을떄는 양념되어있는고기가
살이 덜쪄요 . 여기서 중요한건 이고기를 먹을때에도 상추를 같이 먹어야
합니다. 특히 삼겹살을 피하셔야되요<(양념이없는고기).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좋은건저탄수화물, 고단백 식품이에요. 콩, 닭가슴살, 야채같은 단백질/섬유소 식품을 많이 먹어주세요. 곤약은 칼로리가 0인 음식이래요 곤약 요리로는 곤약인절미, 곤약무침, 곤약조림, 곤약나물 등이 있어요. 채소, 닭가슴살(유명하죠), 우유 같은 단백질 식품 등이 있죠. 팥차 : 팥하고 물 끓여서 우려낸차인데여.. 이거스타킹에도나왓어요 이뇨작용을활발하게해줘서 건강에도좋구여 지방분해해준데여 그리고 칼로리가적으면서도 포만감느끼게해줘요 물처럼수시로드시면 도움많이될듯^,^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115&num=1996&tnum=25&page=1&sear=&search=&left_menu==
-->-->

[음주문화] 대학생 음주문화의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음주문화의 원인

음주문화의 원인1). 유전적 원인2). 행동학적 원인3). 정신분석학적 원인4). 성격적 원인5). 사회 문화적 원인6). 한국적 원인Ⅲ. 대학생들의 음주 실태1). 우리나라 대학생의 음주 실태2). 대학생들은 왜 술을 많이 마시는가?Ⅳ. 잘못된 대학생 음주문화 실태 사례1). [발언대]이윤배/대학가 술문화 이대론 안된다. (동아일보)2). [천자칼럼] 신고식 (한국경제)3). [등불을 켜며―김의환] 이 젊은이들을 어쩔건가 (국민일보)Ⅴ. 대학생 음주문화의 문제점1). 학습능력 저하2). 사고, 폭력3). 성 문제4). 인간관계 문제5). 건강 문제Ⅵ. 대학생의 잘못된 음주문화의 개선방안1). 개인적 노력2). 사회의 노력3). 대학의 노력Ⅶ. 결론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678427&num=2277&tnum=10&page=1&sear=&search=&left_menu=

중국음식문화에 관하여 (중국요리, 북경요리, 상해요리, 사천요리, 광동

Ⅰ. 중국의 음식문화 발전요인1) 자연적 환경요인2) 사회적 측면Ⅱ. 중국음식문화의 특징Ⅲ. 중국 4대 요리1) 북경요리▶ 대표적 북경요리2) 상해요리▶ 대표적 상해요리3) 사천요리▶ 대표적 사천요리4) 광동요리▶ 대표적 광동요리Ⅳ. 중국의 식사 예절Ⅴ. 중국음식에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Ⅵ. 중국음식에 많이 사용하는 조미료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055817&num=2276&tnum=21&page=1&sear=&search=&left_menu=

다이어트의 사회적문제와 심리적 문제연구,과체중 비만 과비만,자신감 상실

다이어트의 사회적 문제와심리적 문제 연구[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다이어트의 원인1)사회적 원인 2)신체적 원인(2)다이어트의 부정적 기능1)정신적인 부정적 기능2)신체적인 부정적 기능3)부작용의 사례(3)다이어트의 긍정적 기능1)신체적 원인2)심리적 원인3)사회적 원인4)긍정적 사례Ⅲ.결론Ⅰ. 서론 요즈음 현대 사회는 다이어트 광풍이 불고 있다. 각종 미인대회들을 비롯하여 언론매체들은 점점 더 마른 여자들을 미인이라고 규정하며 다이어트 광풍을 만들어내고 부채질을 하고 있다. 이 같은 현실은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유럽의 경우 25년 전만 해도 모델들의 체중은 보통 여성보다 8% 정도 적었으나 요즘에는 무려 20% 정도나 적다고 한다. 그래서 일부에선 지나친 다이어트 열풍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한다. 이러한 열풍 속에 몇몇 연예인들은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해 저마다 자신에게 맞은 운동법과 다이어트 방법들을 소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몇 십 년간의 사회경제적인 발전과 식생활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하여 우리나라에도 과체중, 비만, 과비만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다. 비만이 되면 신체적으로 건강에 해가 될 뿐만 아니라 자신감 상실, 우울증,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문제, 그리고 취업, 결혼문제 등 사회적으로도 여러 가지 불이익을 감수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여성들은 지나치게 마른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사회경제적인 급격한 변동, 서구문화의 유입, 매스컴의 영향 등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 한편 개인적으로는 신분상승욕구가 강한 사람, 열등감이 있는 사람일수록 날씬해지려는 경향이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055817&num=2275&tnum=20&page=1&sear=&search=&left_menu=

다이어트 음료 개발 및 시장 진출 방안,기능성 음료 시장,다이어트 시장

다이어트 음료 개발 및 시장 진출 방안Ⅰ. 개발 배경 및 목적(1) 개발 배경- 다이어트 시장의 폭발적 증가- 저가의 다이어트 식품 증가 추세(2) 개발 목적- 거대 품목 육성- 기능성 음료 시장 진입- 다이어트 시장의 확실한 MS 확보Ⅱ. 시장 현황(1) 국내 시장 현황 (단위 억원, 2002년 기준)구 분연 매출액비 고다이어트 식품2,500기능성 음료3,000계5,500(2) 일본 시장 현황 (단위 억원, 2002년 기준)구 분연 매출액비 고다이어트 식품10,000기능성 음료7,000계17,000(3) 시장 참여에 대한 SWOT분 류내 용비 고 Strengths Brand Power, 다이어트 제품 및 시장 경험 Weaknesses 음료 제품 경험 부재, OEM 생산, 광고 홍보력 Opportunities 할인점 확산, 다이어트 및 기능성 음료 시장 확대 Threats 과대 광고 규제, 소비자 영향력 증가Ⅲ. 마케팅 기본 방향(1) 마케팅의 과제- 할인점을 비롯한 일반유통 시장에서 기능성 다이어트 음료의 선두 업체- 철저한 Target을 목표로 하여 제품의 Positioning 확보- Mass 미디어를 통한 광고, 홍보로 제품 및 기업 이미지 전달- 매장내 판촉, Sales Promotion의 극대화를 통한 판매 촉진(2) 마케팅 목표① 시장 점유율Market Share(M S)의 목표 (단위 억원)연 도시장 규모시장 점유율(M S)비 고1차 년도(2003년)7,0005%2차 년도(2004년)9,00015%3차 년도(2005년)12,00030%1차 년도 판매 목표(2003년) ...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055817&num=2274&tnum=19&page=1&sear=&search=&left_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