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일 금요일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제품 HERCYNA 화장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현재 상해,절강성,강소성에 판매주력. 제품출시 96년 에쌍스,미네르바 99년 미네르바실키,뜨레아 라끄베르,이자녹스-라끄베르 상표권상실-헤르시나 출시 공장 항주 상해 판매 법인,R&D 센터(천연물 연구소) 운영 LG시장규모 03년3월기준 3000만불 , 경상이익 약 200만불 (2) COMPETITORS회 사AUPRESOLAY鄭明明 상해시장점유율12.2%10.29%8.29% 가) 羽西(우서) 92년 근우서화장품(심천) 유한공사 설립 96년 COTY 와 연합 나) 上海 鄭明明 93년 상해서 설립한 대표적 로컬브랜드, 상해에 전문매장 설치 FAMILY BRAND 이미지가 강하고 비누,샴푸등이 주력 120~160元대의 가격대, 중급시장 홈페이지에 피부컨설턴터 메뉴 설치 다) 라네즈 태평양이 대리회사 중창오득무역공사와 계약, 수출 시작 고급 백화점 판매 위주, 120元대, 최근 상해공장 설립. 라) KAHEBO 일본 유명브랜드, 상해중심 전역 대도시에 유통망 구축. 자금력, 지명도, 트랜드를 이용한 매출 신장 마) AUPRES 94년 일본 SHISEIDO社가 출시 현재 자생당려원화장품유한공사로 제품 출시. 상해지역 시장점유율 1위(12.2%) 150~200元대, 중산층 위주 제품 (3) CHINA MARKET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03년 약 500억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중국의 문화다양성--중국 55개 소수민족은 중국 전체 인구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지만 다양한 문화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을 보호 육성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어국문학과 공통]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문화다양성

2. 중국의 경제 구역 구분
1) 3개의 경제 지대
2) 7개의 경제 구역

3. 중국 남방 문화
1) 상해지역의 문화적 특성
2) 광주지역의 문화적 특성
3) 온주지역의 문화적 특성

4. 중국 북방 문화
1) 북경지역의 문화적 특성
2) 베이징의 문화적 특성

5.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
1) 용모의 차이
2) 기질적 차이
3) 문화의 차이
4) 음식문화의 차이

6.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
1)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를 설명하는 방식이 지니는 장점
2)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를 설명하는 방식이 지니는 단점
(1) 인구
(2) 경제
(3) 공공환경·시설영역
(4) 사회계층영역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중국은 국토면적이 9백 60만 ㎢, 세계 인구의 20%인 13억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5천년 역사를 자부하는 다 민족국가이다. 중국은 긴 역사 속에서 분열과 통일을 반복해오면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1949년 10월 1일 중국은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온 봉건제도를 종식시키며 중국공산당이 집권하고 전민소유 제도(全民所有制度)를 실행하는 중화인민공화국의 탄생을 맞이하였다. 중국 55개 소수민족은 중국 전체 인구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지만 다양한 문화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을 보호 육성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는 소수민족 밀집 지역의 대부분이 중국의 중심지역이 아니라 중국의 동북 지역과 서남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2) 영화 줄거리
2. 영화 인생 속에 나타난 중국현대사
1) 40년대 중국 내전기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기
2) 50년대 대약진시기
3) 60년대 프롤레타리아 문화대혁명기
3.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에 직면한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의 태도 분석
1)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 분석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시기 푸꿰이의 태도
(2) 대약진 시기 푸꿰이의 태도
(3) 문화대혁명 시기 푸꿰이의 태도
2) 영화 속의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의 태도 분석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시기 지아전의 태도
(2) 대약진 시기 지아전의 태도
(3) 문화대혁명 시기 지아전의 태도

Ⅲ. 나가며


<참고문헌>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후에 첸 카이거 감독의 영화 <황토지> 등의 촬영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는 1987년 모옌(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원작인 <붉은 수수밭>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이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잇따라 발표한 <홍등>, <국두>에서도 데뷔작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색인 강렬한 붉은 색조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다. 이후 장이모와 배우 공리는 칸느, 베를린에서 계속적으로 수상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한편으로 너무 형식에 치우친다는 비평을 듣게 되었는데, 이에 장이모는 현실의 역사에 눈을 돌린 <귀주이야기>, <인생>, <책상서랍 속의 동화> 등을 내놓아 호평을 받았다. 2002년엔 무협영화 <영웅>을 만들었는데, <영웅>은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 미라맥스가 총제작비 3500만달러를 투입해 2년 동안 기획ㆍ제작한 대작이다. 그는 <영웅>으로 2003년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알프레드 바우어상, 제22회 홍콩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2005년 제39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감독상을 연이어 수상하였다. 이후 <연인>(2004), <황후花>(2006), <진링의 13소녀>(2011) 등의 주요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6년 3월 31일 목요일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중국역조통속연의중 청사통속연의, 중국 삼진출판사, 청나라 채동번, 338-350페이지.却說洪秀全暈厥過去, 經衆人七手八脚, 扶起灌救, 半??漸漸醒來, 不禁長歎道:“出師未捷, 先傷兩將, 使我如失左右手, 眞是可痛可恨!”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hwp


목차
第五十九回 駱中丞固守長沙城 錢東平獻取江南策
제오십구회 낙중승고수장사성 전동평헌취강남책
第六十回 陷江南洪氏定制 攻河北林酋挫威
제육십회 함강남홍씨정제 공하북림추좌위

본문
却說洪秀全暈厥過去, 經衆人七手八脚, 扶起灌救, 半??漸漸醒來, 不禁長歎道:“出師未捷, 先傷兩將, 使我如失左右手, 眞是可痛可恨!”
각설홍수전혼궐과거 경중인칠수팔각 부기관구 반향재점점성래 불금장탄도 출사미첩 선상양장 사아여실좌우수 진시가통가한
暈厥:厥證중의 하나로 갑자기 현기증이 나면서 쓰러지고 정신이 혼미한 것을
七手八脚 q? sh?u b? ji?o ① 여러 사람이 합세하여 많은 일손으로 바쁘게 일하다 ② 아무 일에나 손을 대다 ③ 많은 사람이 달라붙다 ④ 너나 할 것 없이 끼어들다
각설하고 홍수전은 혼미해 넘어가 여러 사람이 많이 달라붙어 부축해 물뿌리며 구출하여 한참만에 겨우 점차 깨어나 긴 탄식을 금치 못했다. “군사를 냄이 빠르지 않아 먼저 두 장수를 다치게 하여 내 좌우 손을 잃은 듯하니 진실로 애통하고 한스럽다!”
衆人極力解勸。
중인극력해권
여러 사람은 극력으로 풀길 권했다.
秀全又問道:“那個妖將, 傷我兄弟雲山?”
수전우문도 나개요장 상아형제운산
홍수전이 또 물었다. “어떤 요사스런 청 장수가 우리 형제 풍운산을 다치게 했는가?”
探弁答稱是:“江忠源。”
탐변답칭시 강충원
탐지한 하급장교가 대답했다. “강충원입니다.”
看官!?道這江忠源何故又來?
간관 니도저강충원하고우래
여러분 보시오! 당신이 말하기에 이 강충원이 어떤 이유로 또 왔다고 보시오?
他自托病告歸後, 料得長毛必逸出永安, 北犯桂林.
타자탁병고귀후 료득장모필일출영안 북범계림
逸出:숨어서 빠져나감
그는 질병을 핑계로 고향에 돌아간 뒤에 장모가 반드시 영안을 숨어 빠져나와 북쪽으로 계림을 침범하리라 생각했다.
桂林有失, 必入湖南。
계림유실 필입호남
계림에 실수가 있으면 반드시 호남에 들어간다.
湖南系忠源原籍, 爲保全桑梓起見, 不得不募勇赴援。
호남계충원원적 위보전상재기견 부득불모용부원
桑梓 s?ngz? ①향리 ②고향
호남은 강충원 고향으로 고향을 보전할 생각으로 부득불 용사를 모집해서 구원을 갔다.
適有同里劉長佑, 與忠源意氣相投, 忠源遂邀爲臂助, 招集?勇千人, 出援桂林, 甫到??洲, 已被馮雲山截住。
적유동리유장우 여충원의기상투 충원수료위비조 초집향용천인 출원계림 포도노자주 이피풍운산절주
?勇:지방 민병
截住 ji??zh? ① 막다 ② 저지하다
마침 같은 마을의 유장우는 강충원과 의기가 상호 투합하여 강충원이 곧 그를 맞아들여 도움으로 삼아 향용 천명을 모집해 계림에 구원을 나와 마침 노자주에 이르러서 이미 풍운산의 저지를 당했다.
忠源佯退, 誘雲山至蓑衣渡, 數槍?發, 將雲山擊死。
충원양퇴 유운산지사의도 수창병발 장운산격사
강충원이 거짓으로 후퇴하여 풍운산을 사의도까지 유인해 몇 창을 곧 발사해 풍운산을 공격해 죽였다.
秀全聞到江忠源姓名, 還不曉得他的智略, 便道:“什?江妖, 敢傷我南王?兄弟們替我前去, 除滅江妖, 報復大仇。”
수전문도강충원성명 환불효득타적지략 변도 심마강요 감상아남왕 형제문체아전거 제멸강요 보복대구
除滅:송두리째 없앰

참고문헌
중국역조통속연의중 청사통속연의, 중국 삼진출판사, 청나라 채동번, 338-350페이지

하고 싶은 말
채동번의 중국 청나라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59회 60회 한문 및 한글번역
홍수전, 태평천국의난, 강충원, 계림, 영안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2.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3.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4.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
Ⅰ. 서 론

경제학의 용어는 여러 가지가 있어서 일반인들이 보통 판단하는데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고 한다. 경제학에서 사용하는 용어 가운데 저축, 투자, 소비와 같은 단어는 보통 흔히 쓰는 일상용어이다. GDP개념과 GNP개념을 보통 사람들이 구분하라고 하면 정말로 생소하고 난해하게 느껴진다. 소비에서 얻는 만족스러움을 의미하는 효용(utility)이라는 경제 용어는 일반인에게 생소하기 짝이 없다. 거시경제학(macroeconomics)과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과 같은 용어는 외국어를 접하는 듯해서 다소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1980년대까지는 한 나라의 경제규모 등을 나타내는 국민소득의 지표로 국민 총생산(GNP, Gross National Product)이 주로 사용되었으나,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의 실제적인 복지를 측정하는 데에는 GDP가 더 적합하다는 의식하에 지금은 GDP가 널리 쓰이고 있다.
최근 중국경제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하여 한국과 중국간의 GDP가 과거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점차로 대등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경쟁력 있는 제품의 경우 중국시장에서 충분히 승부를 걸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대다수 국내 중소기업은 주력제품의 경쟁력 수준이 중국보다 앞섰다고 인식하고 있지만 5년 후에는 상당수가 중국에 추월당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중소기업은 중국과 비교한 자사주력제품의 현 경쟁력 수준에 대해 응답자의 83.6%가 ‘우위에 있다’고 답했고, ‘비슷하다’는 13.6%, ‘열위에 있다’는 2.8%에 불과했다.
이 장에서는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태진 외, 미시적경제분석, 박영사, 1997, pp. 388-394.
-유지성 $김명직 $최동수(2007), 전정판 경제학원론, 박영사
- 전철환, 2000, 『알기 쉬운 경제지표해설』, 서울 : 한국은행
-N.Gregory Mankiw, 2005, 맨큐의 경제학, 김경환 $ 김종석 옮김, 서울 : 교보문고
-Paul Krugman $ Robin Wells, 2008, 『크루그먼의 경제학』, 김재영 $ 박대근 $ 전병헌 옮김, 서울 : 시그마프레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5년후 3만7천달러 일본과 비슷해진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작년 2만7천달러 일본의 84% 수준 바짝 추격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무역학과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해외시장조사론, 최근10년간, 중국1인당GDP추이, 대한민국과일본, 1인당 GDP추이. 중국시장에서기업전략,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도요타 생산 방식의 또 다른 축은 사람인변의 자동화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JIT가 이루어질 수 있는 핵심 요소 중의 하나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불량을 최소화하여 품질경영을 이루는 것으로 이를 통해서 생산과정에서 공정이 중단되는 현상을 막는 요소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JIT는 후공정 생산 방식이며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
도요타.hwp


목차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
(1) 도요타 기업개요
(2) 도요타의 기업철학

2. 도요타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도요타의 생산관리전략
(1) 도요타의 JIT 생산방식
(2) 수직계열화
(3) 도요타 생산 방식(TPS - Toyota Production System)

4. 도요타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도요타 해외직접투자 전략분석

6. 도요타의 신시장 개척전략 (스마트카 시장진출)
(1) 마케팅적 접근전략
(2) 기술적 접근전략

7. 도요타 리콜사태와 극복전략 연구
(1) 도요타의 리콜사태분석
(2) 대처방안 사례

8. 결론 및 나의견해

본문
도요타 생산 방식의 또 다른 축은 사람인변의 자동화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JIT가 이루어질 수 있는 핵심 요소 중의 하나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불량을 최소화하여 품질경영을 이루는 것으로 이를 통해서 생산과정에서 공정이 중단되는 현상을 막는 요소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JIT는 후공정 생산 방식이며, 적시 공급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따라서 공정 중에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전 라인의 가동이 중단시켜 불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생산성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를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는데 단순한 자동화가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기계가 직접 멈추는 사람의 지능적 요소를 갖추고 있기에 이를 사람인변 자동화로 칭하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에 대해 총 19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TOYOTA, 토요타, 도요타 생산시스템, 렉서스, 도요타 리콜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게임산업분석,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사업진출은 프로야구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대기업들의 프로야구단 소유와 다르게 엔씨소프트의 소유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NC소프트.hwp


목차
1. NC 소프트 기업소개

2. 게임산업분석

3. NC소프트 해외진출현황

4. NC소프트 SWOT분석

5. NC소프트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관계마케팅 전략
(2) 게릴라마케팅 전략
(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

8. NC다이노스 창단에 따른 효과연구

9.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컨탠츠의 다각화
(2) 중국시장 집중투자

10. NC소프트 향후전망

본문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사업진출은 프로야구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대기업들의 프로야구단 소유와 다르게 엔씨소프트의 소유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기존 대기업들이 운영하는 프로야구단들은 경직적인 분위기였다. 상하관계가 뚜렷했으며 쌍방향의 소통이 없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은 구단주로써 야구단에게 지원과 함께 일방향적인 명령과 통치를 행해왔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2011년 프로야구 시즌 도중 경질된 SK의 김성근 감독이라고 할 수 있다. 구단과 팬들 그리고 야구팀의 직원들과의 충분한 대화나 논의없이 갑작스럽게 경질된 이 사태는 그 당시 대기업의 권위적인 기업문화가 야구문화에 까지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잘못된 대기업의 야구단 운영방식과 다르게 야구를 하나의 문화로써 팬들과 소통을 통해 운영해 나가고 있다. 야구단 창단을 결정했을 때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보여줬던 야구의 순수한 열정은 그의 실질적인 운영방식에서 나타나고 있다. 다이노스 직원들과의 양방향식 소통을 통해 올바른 야구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는 프로야구계의 새로운 기업방식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소통을 통한 마케팅은 두가지에서 볼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에 대해 총 17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엔씨소프트, NC소프트, 리니지, NC소프트 중국, nc다이노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