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5일 화요일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삼성전자 스마트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에 대해 총 19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

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1) 제품군 다양화전략
(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

4. 삼성전자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7.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삼성전자 향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2) 삼성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배경,파리바게트의 중국에서의 입지와 성과,중국에서의 고속성장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파리바게트.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발표자료입니다.

PPT자료특성상 부족한 내용을 보충하기위해 슬라이드노트 중간중간 보충설명도 첨부하였습니다 !!
1. 파리바게트 브랜드소개

2.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배경

3. 파리바게트의 중국에서의 입지와 성과
(1)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점포수
(2) 중국에서의 고속성장
(3)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SWOT분석

4.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전략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5.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뚜레쥬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드론 산업은 민간용 드론 플랫폼 설계 기술, 탑재용 센서 기술, 시스템 통합 기술, 통신 기술등이 요구되며, 그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활용성도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드론의 작동방식과 이것이 인류생활에 미칠 영향
드론의 작동방식과 이것이 인류생활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방송대 인간과과학
드론의 작동방식과 이것이 인류생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Ⅰ. 들어가며
Ⅱ. 드론의 정의
Ⅲ. 드론의 분류
Ⅳ. 기술 발전 추세
Ⅴ. 드론의 작동방식
1. 드론의 작동 전 유의사항
2. 드론의 작동원리
3. 드론의 작동법
Ⅵ. 드론이 인류생활에 미칠 영향
Ⅶ. 맺으며

● 참고문헌
● 인터넷 자료

● 참고문헌

1.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이원영 이상우, 테크홀릭 지음, 한스미디어, 2015년
2. 왜 지금 드론인가, 편석준 최기영 이정용 지음, 미래의창, 2015년
3. 무인항공기: 미래 항공우주산업의 총아, 장두현 지음, 상상커뮤니케이션, 2006년
4. 무인항공기시대의 도래와 개발 전략, 김성배 외 지음, 한국국방연구원, 2000년
5. 무인항공기와 사생활의 자유, 한국공법학회.

● 인터넷 자료

1. http://www.dronestarting.com/drone-control-basic/
2. http://news.mt.co.kr/mtview.php?no=2015042413565628322
3. http://hikostat.kr/2687
4.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005613. 끝.

Ⅰ. 들어가며

미국에서 군사용으로 연구개발 되기 시작한 드론은 정찰/감시, 전투용으로 사용되어져 왔다.
최근 산업용 및 민간용으로 드론의 적용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조만간 민간수요가 군사용 수요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드론의 세계 시장규모는 최근 10년 동안 약 20% 대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연간 10% 대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국제무인기협회(AUVSI)에서는 2015년부터 2025년까지 미국에서만 820억달러(약 90조)의 드론 시장이 형성되고, 이 시장을 통해 약 10만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드론 산업은 민간용 드론 플랫폼 설계 기술, 탑재용 센서 기술, 시스템 통합 기술, 통신 기술등이 요구되며, 그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활용성도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특히, 민간 드론산업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블루오션으로 많은 해외 업체들이 빠른 속도로 설립되는 추세이며, 이미 미국 아마존, 중국의 알리바바, 독일 DHL 등의 물류 기업들은 물류․유통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한 배송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농업, 재난예방, 방송, 영상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의 효용성이 입증된 바 있다.
본 과제에서는 드론이 무었이며 기본적인 개념을 간략히 살펴보고 드론의 작동방식과 이것이 인류생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기로 한다.

Ⅱ. 드론의 정의

근래에 들어 드론(Drone)이 여러 분야에서 거론되고 있다. 드론은 사람이 타지 않으며 연료를 제외한 자체중량 150kg(국내법상) 이하인 고정익 또는 회전익 무인항공기를 일컫는다. 사전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자율비행이 가능하며 전파, 광선 등의 무선통신을 사용하여 반자동 또는 자동으로 원격조정 가능한 비행체이다. 무선조종이 일반적이나 상황에 따라 유선을 이용하기도 한다. 드론 역시 항공법의 적용을 받게 되는데, 무게 12kg 이하로서 총배기량 50cc 이하이거나 비행고도 150m 미만일 경우는 예외로 개인이 취미활동 등으로 자유로이 운용할 수 있다. 150kg 이상의 드론은 유인항공기와 동일한 항공법 적용을 받게 된다.
1960년대 말에 등장한 드론은 RPV(Remotely Piloted Vehicle)나 무인항공기(UAV: Unmanned Aerial Vehicle) 또는 무인항공시스템(UAS: Unmanned Aerial System)이란 용어로 사용되다.....................................

Ⅴ. 드론의 작동방식
1. 드론의 작동 전 유의사항
드론을 띄우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살펴보면,
첫 번째, 드론 조종자가 눈으로 볼 수 있는 범위 안에서만 조종해야 한다.
두 번째, 비행금지구역 또는 150m 이상의 고도에서 비행하려는 경우엔 지방항공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수도권 북부, 특히 서울시내 한강 이북 지역은 대부분 비행금지구역 또는 제한구역이다.)
세 번째, 낙하물 투하는 금지되어 있다.
네 번째, 인구밀집지역과 군중이 모인 장소 상공에서 위험한 방법으로 비행하는 행위 금지. 5. 안개 등으로 시야가 가려진 상태에서 비행 금지.
끝으로 다섯 번째 일몰 뒤부터 일출 전까지는 야간비행이 금지되어 있다.
이상의 법적 규제 말고도 드론 이용자가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다. 비행에 나설 땐 바람이 없는 맑은 날, 사람이 없는 널찍한 장소를 택하도록 한다. 비·눈 올 땐 비행하지 말아야 한다. 방수장치가 없으므로 고장나기 십상이다. 드론 비행 연습은 호버링(정지 상태 유지)이 기본이다. 조종간을 미세하게 움직여 정지 상태 유지에 익숙해진 뒤 좌우 이동 연습을 한다. 드론 배터리 용량은 매우 작다. 한번 충전으로 보통 소형은 5~7분, 대형이라도 20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A+ 분석 보고서] 알리바바의 물류 서비스 발전 과정 및 현황
알리리바바-물류혁신.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이 자료는 알리바바의 플랫폼 기반의 사업 체계 하에서 물류서비스를 어떻게 강화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이다.
1. 서론
2. 본론
(1) 알리바바의 Commerce Ecosystem
(2) 알리바바의 물류역량 강화 히스토리
(3) 알리바바의 물류기업 : 챠이냐오
1) 챠이냐오의 출범
2) 챠이냐오의 물류 처리 역량
3) 챠이냐오의 소포 배송 체계
(4) 마윈회장의 의지
(5) 알리바바의 World Wide Player 계획
(6) 외국계 기업의 중국 내수 사업시 물류 처리 방안
3. 결론
* 참고자료


“소비자의 모든 불평(Complain)은 물류로부터 발생되는 것임을 발견했다” – 마윈

1. 서론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e-commerce) 급속한 성장으로 인하여 물류시장이 변하고 있다. 특히 항공화물 및 특송(익스프레스)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온라인 쇼핑 물량에 대한 물류 서비스 체계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주목해야 한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알리바바를 빼놓을 수 없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2013년 기준 45.8%를 기록하였는데, 한국의 인터넷 보급률 84%와 미국의 81%에 비교할 때 인터넷 보급률은 확대될 여지가 충분하며 전자상거래 사용 인구도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초기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사용자도 적고 시장 규모도 작았으나 2009년 이후로 급속도로 성장하여 미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를 추월하였다. 2020년의 중국 시장은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및 프랑스를 합친 것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이랜드의 BCG매트릭스,유니클로 벤치마킹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
이랜드.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5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노트에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이 첨부되어있습니다.
1. 이랜드 기업소개
(1) 이랜드 기업개요
(2) 이랜드 기업이념
(3) 이랜드 경영시스템
(4) 이랜드 사업분야
(5) 이랜드 의류사업
(6) 과거 시장상황

2. 이랜드 기업환경분석
(1) 이랜드의 기업자원
(2) 이랜드의 조직구조
(3) 이랜드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 모델분석)
(4) 이랜드 SWOT분석

3. 이랜드의 문제상황분석
(1) 이랜드가 직면한 문제

4. 문제해결위한 전략도출
(1) 해결방안
(2) 이랜드의 BCG매트릭스
(3) 유니클로 벤치마킹
(4) 마케팅 4P전략 제안
(5) 이랜드의 수정된 전략방안
(6) 중국시장 진출방안

5. 결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및 요인--시장상황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만약 위에서와 같이 의복을 수출하는 기업의 경우, 어떤 물건이 히트상품이 되어 재고가 부족하다고 합시다.


마케팅 -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및 요인
마케팅 -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이유
2. 해외마케팅 성공과 실패 요인
3. 해외 진출 실패한 사례
4. 해외진출에 실패하는 기업들의 7가지 특징
1)성장의 한계성에 대한 극복
예를 들어 백화점산업에 경우 우리나라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앞으로 돈을 벌 수는 있을 지언정 회사의 성장은 없다는 얘기겠죠. 그래서 롯데나 신세계는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국이나 러시아, 베트남 등등. 이렇게 해외에 진출했을 경우 국내에서는 성장의 정체를 겪고 있는 백화점 산업이지만 회사는 이러한 성장정체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신사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이란 시장에서는 백화점시장의 setting이 거의 끝난 상황이어서 신규기업이 진출할 여지가 적습니다. 하지만 해외는 틀리죠. 예를 들면 한국에서는 자동차 부품업체 였는데 외국에서는 백화점을 인수해서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2) 원가경쟁력 확보 및 수익성확보
우리나라의 평균임금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쪽 임금은 싸죠. 같은 물건을 좀더 싸게 만든다면 기업의 이익은 늘어날 것입니다. 더 싼 원가로 물건을 좀더 싸게 판다면 기업은 더 많은 물건을 팔 수 있을 것이구요. 해외업체와 경쟁관계에 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해외업체는 같은 물건을 100원에 파는데 우리는 원가가 비싸서 100원에는 절대 팔지 못한다. 그러면 해외업체에 시장을 내주고 우리 기업은 물러나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베이직하우스나 신원같은 의복업체를 보면 판매제품의 대부분을 중국이나, 북한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원가 경쟁력과 수익성 확보를 위한 것이죠.

3) 유연한 시장대응
시장상황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만약 위에서와 같이 의복을 수출하는 기업의 경우, 어떤 물건이 히트상품이 되어 재고가 부족하다고 합시다. 생산공장이 전부 한국에 있다고 하면, 다시 물건을 만들어 배로 실어서 보내면(참고로 섬유의복 업체의 경우 비행기로 실어보내면 바로 손해가 납니다. 이익률이 낮거든요)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 동안 시장상황이 변해서 그 물건이 더이상 팔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국가에 생산기지가 진출에 있을 경우, 물건을 바로 만들어서 빠른시일내에 시장의 수요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리스크 분산
예기치 못한 국지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어느 국가의 경제상황이 예상하지 못하게 나빠 졌을 경우, 해외에 기지를 분산해서 가지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일국의 경제적, 정치적 위험에서 조금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해외진출로 기업의 포트폴리오를 짜는거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으로 회귀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중국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 의지가 담겨 있다. 에너지 패권의 새로운 실력자 중국과 냉전시대 종결 이후 단극체제를 끌어온 미국의 힘겨루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에너지 패권 분쟁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다 높다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0k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한국사회문제4B형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한 후,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하시오. (30점 만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인구가 늘어나고 지구촌의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전 세계가 갈수록 에너지 문제로 인하여 많은 나라가 에너지 확보를 위해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현재 한국의 에너지 소비규모는 세계 0위 이내를 기록하고 있다. 970년대 이래 산업화과정을 통해 에너지소비가 급격히 증가하여, 현재 인당 차 에너지소비가 우리보다 국민소득이 높은 독일과 영국, 덴마크 등 유럽의 대다수 국가와 일본보다 높다. 앞으로도 이러한 에너지소비 증가추세는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 2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르면 차 에너지는 2000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2.4%, 전력은 2004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2.5%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너지소비증가와 함께 기후변화의 원인인 온실가스의 배출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재 온실가스 배출규모가 세계 9위일 뿐 아니라 OECD 국가들 중 가장 높은 배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으로 회귀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중국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 의지가 담겨 있다. 에너지 패권의 새로운 실력자 중국과 냉전시대 종결 이후 단극체제를 끌어온 미국의 힘겨루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에너지 패권 분쟁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다 높다.
우리나라는 공급 중심의 낮은 에너지가격과 규제 위주의 에너지절약 정책으로 인해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이 결핍되고 에너지 절약시설에 대한 투자와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이 등한시되어 에너지 다소비형 경제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향후 국제적인 환경규제의 강화로 선진국과 개도국을 막론하고 생산에 투입되는 에너지를 줄여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성장의 중심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에너지소비 시스템의 개혁은 국가 경쟁력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이다. 이 장에서는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한 후,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하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
2. 에너지 문제의 원인을 분석
1) 전기의 부족
2) 에너지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나라
3) 원자력의 문제

3.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
1) 난방에 사용되는 전기요금의 대폭 인상
2) 냉방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 개발에 나서야 한다.
3) 건축 규정에 에너지 낭비를 막을 엄격한 규제가 있어야 한다.
4) 액체 에너지를 대체할 방안을 적극 강구하여야 한다.
5) 원전을 이용한 석탄 액화 사업을 고려하여야 한다.


4. 에너지 부족에 따른 사회문제
5. 에너지 문제 사회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
1) 에너지복지 정책에 대한 개선이 필요
2) 국내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재원 확보가 필요
3)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적정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다.
4) 리튬·태양전지, 인체이식 배터리, 고효율 단열재 등 나노기술로 에너지 문제 해결
5) 수소에너지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6) 전기부족의 문제 해결에 전력을 다해야
Ⅲ. 결 론

참고자료

-『태양과 바람을 경작하다』, 이유진, 이후
-『세계를 집어삼키는 검은 기업』, 한스 바이스 외, 숨쉬는 책공장
-후쿠시마에 산다-원전 제로를 향하는 사람들』, 신문 아카하타 사회부, 나름북스
-탈핵 학교-밥상의 안전부터 에너지 대안까지 방사능 시대에 알아야 할 모든 것, 김익중 외, 반 비
-『밀양을 살다』, 밀양구술프로젝트, 오월의 봄
-값싼 음식의 실제 가격』, 마이클 캐롤런, 열린책들
-강윤재, 2010, 에너지전환 부대표, 에너지 전환의 과제를 다시 새기자
-권순우,2007, “팍스달러리움(Pax Dollarium)의미래: 진단과전망.”SERI 경제포커스』.
-이승환, 안양봉, 2011, KBS 글로벌진단 ’위기의 시대’ 3부 에너지 패권전쟁
- 신의순, 2001,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에너지경제신문, 미국의 에너지위기와 에너지정책
-장경영, 2011, 한국경제신문 국제부, 세계 에너지 패권 전쟁 불붙나 이제 영토전쟁 아닌 자원전쟁 본격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