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2일 금요일

[글로벌마케팅]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전략,LG전자/대우자동차 성공실패

본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서 글로벌전략의 단계와 전략적 목표, 해외진출의 단계별 유형, 전략 실행프로그램 및 성과 평가 등을 이론적 관점에서 알아보고,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LG전자의 1인도시장 진출성공사례와 대우자동차의 실패사례를 통해 그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고자 한다.[참고자료] (1). 아시아경제, 2009.04.30. 기사, 조태진, 우경희 기자(2). 글로벌경영, 김희수, 법문사, 2003.(3).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 김희철, 학문사, 2005.(4).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2.(4). 코트라 해외투자 진출사례(http://www.kotra.or.kr) (5).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6). 매일경제, 2004.02.12. 기사, 김진환 기자(7). 성공사례-인도전자, 한경비즈니스, 2006.09.22.(8). 무한 잠재력 인도를 잡아라. 위클리 경향,김재홍 기자, 2005.06.03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063888&num=2135&tnum=15&page=1&sear=&search=&left_menu=
각주 1

[본문으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