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2일 목요일

[언어지도] 3강 언어의 해부학적 이해,발성의 생성,조음기제(articulation

언어의 해부학적 이해[언어지도] 3강 언어의 해부학적 이해,발성의 생성,조음기제(articulation)----------------------------Ⅰ. 말 산출의 기제1. 발성의 생성2. 호흡체계 (호흡기제는 발성에 필요한 힘을 공급)3. 발성기제4. 조음기제(articulation) Ⅱ. 듣기의 기제1. 귀Ⅲ. 신경계1. 뉴런(neuron)2. 말초신경계3. 자율신경계(automatic nervous system)4. 중추신경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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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 생식주기와 수면 ,폐경기 불면증 여성 호르몬,임신 산욕기 산모

여성의 생식주기와 수면 폐경기 불면증여성의 생식주기와 수면여성 생식주기의 다양한 측면들이 수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면, 임신 첫 3개월 동안 많은 여성들은 항상 피곤하고 밤에 2시간 정도를 더 자게 된다. 이후 임신이 지속되면서 호르몬과 해부학적 변화들이 일어나 수면 효율을 떨어뜨리므로 침대에 누워 있는 시간 중에 실제 잠자는 시간은 줄어들게 된다. 결과적으로 더욱 피곤해진다.산욕기에는 더욱 졸리고 피곤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아직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오지 못한 상태의 산모가 급격하게 자다 깨다를 반복하는 신생아의 수면주기에 맞추어 모유 수유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연구자들은 임신 동안의 수면 장애와 산욕기의 우울감이 일반적인 육체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고 있다.임신을 하지 않은 여성도 한 달에 한번 수면습관의 변화를 겪는다. 전체 월경주기의 후반 1 2동안에, 즉 배란과 다음번 월경 사이에, 일부 여성들은 좀 더 쉽게 잠이 들고 평소보다 빨리 렘수면에 빠지게 된다. 연구자들은 수면의 변화, 체온의 주기적 변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농도 사이의 관계와 이러한 생리적인 변화가 월경 전 기분 변화에 미치는 연관성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마지막으로, 폐경기 동안에, 많은 여성들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안면홍조를 겪게되고, 때로는 만성적인 불면증을 경험하기도 한다. 폐경기 증상을 줄일 수 있는 치료들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폐경기와 불면증폐경은 주요한 호르몬이 변화되는 시기에 해당하며 신체적인 변화와 수면장애가 폐경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여성의 반수 이상이 잠들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수면이 충분하지 못하며 낮동안에 졸리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때로는 우울감과 불안감과 수면문제가 동반되기도 한다.특히 폐경기에서 가장 흔하게 임상적으로 나타나는 전신 홍조에 의해서도 수면 장애는 나타날 수 있다. 전신 홍조는 온 몸에 열감을 느끼게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055817&num=2270&tnum=17&page=1&sear=&search=&left_me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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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학] 식이섬유의 종류와 이용,채소·과일·해조류,섬유질/셀룰로오스

식이섬유란 무엇인가 ?2. 식이섬유는 누구에게 필요한가? 3. 증가된 식이섬유는 어떤 면에서 유익한가? 본론4. 식이섬유의 종류 5. 식이섬유가 하는 일6. 섬유소의 비밀 7. 식이섬유의 필요성 8. 식이섬유의 특성 9. 식이섬유의 인체내 역할10.식이섬유의 섭취량 11.식이섬유 섭취방법 결론 12.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①양파에 대하여 ②콩비지③식이섬유 식품 하이버④일본음식 중 낫또 ⑤여성에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콩국수< 참고문헌 >서론1.식이섬유란 무엇인가? 식품 중에서 채소·과일·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 또는 셀룰로오스로 알려진 성분이 다.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효소로는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 분자 탄수화물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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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4월 21일 수요일

다이어트 사업 마케팅 기획서,S-Line!,마케팅 창업 프리젠테이션,케어센터

마케팅 창업 프리젠테이션 보고서당신의 건강과 함께합니다. S-Line!웰빙 바람과 몸짱 열풍이 몰아치고 있다. 어려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가운데 핵심은 바로 멋지게 보이고자 하는 욕구일 것이다. Well-Shape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의 호감을 살 수 있고, 스스로 만족하면서 자신감에 가득 찬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어 한다.하지만 멋진 몸매를 만드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수많은 사람들이 시도하지만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 않다.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게 되면 그것을 실천하게끔 하는 의지가 성공을 좌우하는데, 나름대로 혹독한 다이어트 계획을 끝까지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기에는 유혹 거리가 너무 많다.그래서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조력자를 찾게 된다. 단식원부터 시작해서 살을 빼주는 약, 마사지 크림, 심지어는 살 빼주는 옷, 구두까지. 이 조력자의 역할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해 주는 곳이 바로 다이어트 전문 케어센터이다. 신문이나 TV광고를 보면 수많은 케어센터들이 자신들의 강점을 이야기한다. 몇 달만 지나고 나면 감쪽같이 빠진다는 이야기나, 전혀 힘들이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다는 증언은 다이어트에 목마른 사람들을 자극한다. 이에 우리 15조는 이렇게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다이어트 수요에 대한 대응으로 다이어트 전문 케어 회사인 “S-Line”을 만들어보려고 한다.먼저 이미 운영되고 있는 다이어트 관련 브랜드 중에서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성업 중인 두 회사의 사례를 분석하고, 여기에서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 전략을 도출해 볼 것이다. 그리고 그 차별화 전략을 바탕으로 마케팅 기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자료로서 성인여성 728명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설문조사 자료를 이용하겠다.사례분석 마리 프랑스와 이경영 벤에세레의 사례기존의 다이어트 시장은 이미 그 종류와 범위가 다양하며 다각화되어 있다. 한의원 내의 한방 프로그램,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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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수정의 기법과 사례,행동수정이론이란?,자기 관찰 자극조절,SD

행동수정이론이란?2. 행동수정 기법의 중요성3. 행동수정 이론의 유래1) 행동수정의 기원2) 행동수정의 원리3) 행동수정 이론의 변화4) Albert Ellis의 이론4. 행동수정의 기본가정과 원리1) 행동수정의 기본가정2) 행동수정의 원리5. 행동수정의 3단계1) 1 단계 : 자기 관찰2) 2 단계 : 자극조절3) 3 단계 : 강화6. 문제의 행동적 진단1) 문제의 행동적 진단2) A-B-C 분석7. 행동수정의 전략1) 문제행동을 유발하는 선행자극(SD)을 제거 또는 변경하라.2) 문제행동을 유발하지 않는 선행자극을 생활환경 안에 확대 보급하라.3) 환경자극을 풍족하고 다양하게 마련하라.4) 상반되는 바람직한 행동을 강화하라.5) 문제행동을 강화하고 있는 정적강화자극을 제거하라.6) 벌을 통한 문제행동의 감소와 제거 전략을 강구하라.8. 행동수정의 기법1) 강화에 의한 행동수정2) 혐오자극에 의한 행동수정
9. 행동치료의 사례1) 식사시간에 이탈하는 어린이의 사례2) 중증정신지체 및 자폐경향 어린이의 사례3) 수업시간에 자리 이탈하는 어린이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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