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5일 화요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A+ 분석 보고서] 알리바바의 물류 서비스 발전 과정 및 현황
알리리바바-물류혁신.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이 자료는 알리바바의 플랫폼 기반의 사업 체계 하에서 물류서비스를 어떻게 강화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이다.
1. 서론
2. 본론
(1) 알리바바의 Commerce Ecosystem
(2) 알리바바의 물류역량 강화 히스토리
(3) 알리바바의 물류기업 : 챠이냐오
1) 챠이냐오의 출범
2) 챠이냐오의 물류 처리 역량
3) 챠이냐오의 소포 배송 체계
(4) 마윈회장의 의지
(5) 알리바바의 World Wide Player 계획
(6) 외국계 기업의 중국 내수 사업시 물류 처리 방안
3. 결론
* 참고자료


“소비자의 모든 불평(Complain)은 물류로부터 발생되는 것임을 발견했다” – 마윈

1. 서론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e-commerce) 급속한 성장으로 인하여 물류시장이 변하고 있다. 특히 항공화물 및 특송(익스프레스)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온라인 쇼핑 물량에 대한 물류 서비스 체계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주목해야 한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알리바바를 빼놓을 수 없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2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약 8.2조 위안에서 2020년에는 2010년의 10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된다. 2013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억 1,8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인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20%가 넘는 고속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2013년 기준 45.8%를 기록하였는데, 한국의 인터넷 보급률 84%와 미국의 81%에 비교할 때 인터넷 보급률은 확대될 여지가 충분하며 전자상거래 사용 인구도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초기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사용자도 적고 시장 규모도 작았으나 2009년 이후로 급속도로 성장하여 미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를 추월하였다. 2020년의 중국 시장은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및 프랑스를 합친 것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이랜드의 BCG매트릭스,유니클로 벤치마킹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
이랜드.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5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노트에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이 첨부되어있습니다.
1. 이랜드 기업소개
(1) 이랜드 기업개요
(2) 이랜드 기업이념
(3) 이랜드 경영시스템
(4) 이랜드 사업분야
(5) 이랜드 의류사업
(6) 과거 시장상황

2. 이랜드 기업환경분석
(1) 이랜드의 기업자원
(2) 이랜드의 조직구조
(3) 이랜드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 모델분석)
(4) 이랜드 SWOT분석

3. 이랜드의 문제상황분석
(1) 이랜드가 직면한 문제

4. 문제해결위한 전략도출
(1) 해결방안
(2) 이랜드의 BCG매트릭스
(3) 유니클로 벤치마킹
(4) 마케팅 4P전략 제안
(5) 이랜드의 수정된 전략방안
(6) 중국시장 진출방안

5. 결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및 요인--시장상황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만약 위에서와 같이 의복을 수출하는 기업의 경우, 어떤 물건이 히트상품이 되어 재고가 부족하다고 합시다.


마케팅 -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및 요인
마케팅 -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이유
2. 해외마케팅 성공과 실패 요인
3. 해외 진출 실패한 사례
4. 해외진출에 실패하는 기업들의 7가지 특징
1)성장의 한계성에 대한 극복
예를 들어 백화점산업에 경우 우리나라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앞으로 돈을 벌 수는 있을 지언정 회사의 성장은 없다는 얘기겠죠. 그래서 롯데나 신세계는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국이나 러시아, 베트남 등등. 이렇게 해외에 진출했을 경우 국내에서는 성장의 정체를 겪고 있는 백화점 산업이지만 회사는 이러한 성장정체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신사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이란 시장에서는 백화점시장의 setting이 거의 끝난 상황이어서 신규기업이 진출할 여지가 적습니다. 하지만 해외는 틀리죠. 예를 들면 한국에서는 자동차 부품업체 였는데 외국에서는 백화점을 인수해서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2) 원가경쟁력 확보 및 수익성확보
우리나라의 평균임금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쪽 임금은 싸죠. 같은 물건을 좀더 싸게 만든다면 기업의 이익은 늘어날 것입니다. 더 싼 원가로 물건을 좀더 싸게 판다면 기업은 더 많은 물건을 팔 수 있을 것이구요. 해외업체와 경쟁관계에 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해외업체는 같은 물건을 100원에 파는데 우리는 원가가 비싸서 100원에는 절대 팔지 못한다. 그러면 해외업체에 시장을 내주고 우리 기업은 물러나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베이직하우스나 신원같은 의복업체를 보면 판매제품의 대부분을 중국이나, 북한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원가 경쟁력과 수익성 확보를 위한 것이죠.

3) 유연한 시장대응
시장상황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만약 위에서와 같이 의복을 수출하는 기업의 경우, 어떤 물건이 히트상품이 되어 재고가 부족하다고 합시다. 생산공장이 전부 한국에 있다고 하면, 다시 물건을 만들어 배로 실어서 보내면(참고로 섬유의복 업체의 경우 비행기로 실어보내면 바로 손해가 납니다. 이익률이 낮거든요)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 동안 시장상황이 변해서 그 물건이 더이상 팔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국가에 생산기지가 진출에 있을 경우, 물건을 바로 만들어서 빠른시일내에 시장의 수요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리스크 분산
예기치 못한 국지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어느 국가의 경제상황이 예상하지 못하게 나빠 졌을 경우, 해외에 기지를 분산해서 가지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일국의 경제적, 정치적 위험에서 조금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해외진출로 기업의 포트폴리오를 짜는거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으로 회귀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중국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 의지가 담겨 있다. 에너지 패권의 새로운 실력자 중국과 냉전시대 종결 이후 단극체제를 끌어온 미국의 힘겨루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에너지 패권 분쟁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다 높다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0k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사회문제4B)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의 구체적인 사례 논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한국사회문제4B형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한 후,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하시오. (30점 만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인구가 늘어나고 지구촌의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전 세계가 갈수록 에너지 문제로 인하여 많은 나라가 에너지 확보를 위해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현재 한국의 에너지 소비규모는 세계 0위 이내를 기록하고 있다. 970년대 이래 산업화과정을 통해 에너지소비가 급격히 증가하여, 현재 인당 차 에너지소비가 우리보다 국민소득이 높은 독일과 영국, 덴마크 등 유럽의 대다수 국가와 일본보다 높다. 앞으로도 이러한 에너지소비 증가추세는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 2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르면 차 에너지는 2000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2.4%, 전력은 2004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2.5%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너지소비증가와 함께 기후변화의 원인인 온실가스의 배출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재 온실가스 배출규모가 세계 9위일 뿐 아니라 OECD 국가들 중 가장 높은 배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으로 회귀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중국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 의지가 담겨 있다. 에너지 패권의 새로운 실력자 중국과 냉전시대 종결 이후 단극체제를 끌어온 미국의 힘겨루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에너지 패권 분쟁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다 높다.
우리나라는 공급 중심의 낮은 에너지가격과 규제 위주의 에너지절약 정책으로 인해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이 결핍되고 에너지 절약시설에 대한 투자와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이 등한시되어 에너지 다소비형 경제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향후 국제적인 환경규제의 강화로 선진국과 개도국을 막론하고 생산에 투입되는 에너지를 줄여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성장의 중심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에너지소비 시스템의 개혁은 국가 경쟁력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이다. 이 장에서는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한 후,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하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재 한국사회의 에너지 문제는 어떤 상태인지 서술
2. 에너지 문제의 원인을 분석
1) 전기의 부족
2) 에너지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나라
3) 원자력의 문제

3. 사회문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
1) 난방에 사용되는 전기요금의 대폭 인상
2) 냉방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 개발에 나서야 한다.
3) 건축 규정에 에너지 낭비를 막을 엄격한 규제가 있어야 한다.
4) 액체 에너지를 대체할 방안을 적극 강구하여야 한다.
5) 원전을 이용한 석탄 액화 사업을 고려하여야 한다.


4. 에너지 부족에 따른 사회문제
5. 에너지 문제 사회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
1) 에너지복지 정책에 대한 개선이 필요
2) 국내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재원 확보가 필요
3)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적정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다.
4) 리튬·태양전지, 인체이식 배터리, 고효율 단열재 등 나노기술로 에너지 문제 해결
5) 수소에너지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6) 전기부족의 문제 해결에 전력을 다해야
Ⅲ. 결 론

참고자료

-『태양과 바람을 경작하다』, 이유진, 이후
-『세계를 집어삼키는 검은 기업』, 한스 바이스 외, 숨쉬는 책공장
-후쿠시마에 산다-원전 제로를 향하는 사람들』, 신문 아카하타 사회부, 나름북스
-탈핵 학교-밥상의 안전부터 에너지 대안까지 방사능 시대에 알아야 할 모든 것, 김익중 외, 반 비
-『밀양을 살다』, 밀양구술프로젝트, 오월의 봄
-값싼 음식의 실제 가격』, 마이클 캐롤런, 열린책들
-강윤재, 2010, 에너지전환 부대표, 에너지 전환의 과제를 다시 새기자
-권순우,2007, “팍스달러리움(Pax Dollarium)의미래: 진단과전망.”SERI 경제포커스』.
-이승환, 안양봉, 2011, KBS 글로벌진단 ’위기의 시대’ 3부 에너지 패권전쟁
- 신의순, 2001,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에너지경제신문, 미국의 에너지위기와 에너지정책
-장경영, 2011, 한국경제신문 국제부, 세계 에너지 패권 전쟁 불붙나 이제 영토전쟁 아닌 자원전쟁 본격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국제 곡물값 폭등과 쌀 수출국들의 수출 통제 등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국가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리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이 장에서는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사계절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우리나라 벼의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0k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식용작물학13공통)오랜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사계절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우리나라 벼의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0k


농학과 식용작물학13공통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기상생태형을 중심으로 기술할 것, 15점)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최근 통계자료를 참고할 것, 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쌀밥을 평상시 매우 즐겨먹는 편이다. 쌀밥을 먹으면, 입에 씹히는 맛도 좋으며, 소화도 잘되고 새로운 기력도 생겨, 활력이 넘치고, 건강에도 매우 좋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밥은 보약이라 해서 상약(上藥)이라 하였고, 치료약은 중ㆍ하약 (中ㆍ下藥)으로 쳤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밥의 성질은 화평하고 달고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살을 오르게 하고 뱃속을 따뜻하게 하고 설사를 그치게 하며 기운을 북돋워주고 마음을 안정시킨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처럼 “밥이 보약”이라고 적혀 있는 허준의 동의보감이 지난 7월31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이는 동의보감의 의학적 가치가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쌀은 우리민족의 오랜 생활동안 주식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우리 민족의 영원한 에너지원인 쌀밥이, 한때 서구화한 식생활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식탁에서 적잖이 소외를 받아온 쌀이 빼어난 영양학적 우수성이 속속 밝혀지면서 이제는 훌륭한 건강식으로 자리 잡혀 다행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쌀 소비량은 점점 줄어드는 반면, 인스턴트 식품의 소비자 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는 쌀 소비량이 오히려 늘고 있다. 요즘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러시아산 연해주 쌀 품종이 국내 남해 연안에 재배하려고 하고 있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몇 년전 동남아 지역에서 발생했던 식량 문제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필리핀의 경우 지난 1980년대 연간 26만톤의 쌀을 수출하는 등 쌀생산 국가로서매우 안정적이었으나 이후 농업 특히 쌀을 소홀히 하면서 세계 최대 쌀 수입국으로 전락했다. 그것에 대한 휴유증으로 국제 곡물값 폭등과 쌀 수출국들의 수출 통제 등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국가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리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이 장에서는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기상생태형을 중심으로 기술할 것, 15점)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최근 통계자료를 참고할 것, 15점)을 중심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오랜 기상이변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사라지고 연중 25℃ 이상의 고온과 스콜현상이 일상화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벼가 나타낼 생육상의 변화를 예측하여라.

2. 우리나라와 전 세계 벼 재배 및 생산현황을 조사하라.
1) 한국
2) 일본
3) 중국
4) 미국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1. 김기근(2007), 그 많던 쌀과 옥수수는 모두 어디로 갔는가: 식량전쟁을 둘러싸고 벌 어지는 세계화와 신자유주의의 본질” 저자 : 월든벨로, 더숲
2. 강봉순(2006),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교수, 농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3. 김동수 외 4인(1994), 논 왜 지켜야 하는가. 도서출판 따님
4. 박태균(2002), 식품의약전문, 중앙일보, 유전자변형 벼·감자 국내 첫 야외재배
5. 이명헌(2005) : 논농업 직불제의 소득분배효과분석, 농촌경제 제28 권 제1호
6. 정용복 편역(1995), 농학개론. 부민출판사
7. 윤성호, 이양수, 이정택. 1996. 농업생태계내 투입에너지 효율 및 탄소 순환 측정. 1995년도 시험연구 사업보고서(농업과학기술원 농업환경부 편) : 625-642.
8. 윤진일. 1990. 대기중 이산화탄소 배증조건하의 기후시나리오에 의한 국내 쌀생산 추 정. 한국기상학회지 26(4) : 263-274.
9. 임정남. 1992. "지구온난화가 우리 나라 농업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생태계 위기와 한국의 환경문제 : 103-123. 도서출판 경님.
10. 농촌진흥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업계획서] 중국사업진출계획서 --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 적용가능한 사업을[향수] 소개하며, 이를 기본적으로 응용하여 , 기타 사업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정리 하였으니, 많은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물이 귀중한 나라에서는 향수 사업이 번창한다.


[사업계획서] 중국사업진출계획서
향수사업(최종본).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 적용가능한 사업을[향수] 소개하며, 이를 기본적으로 응용하여 , 기타 사업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정리 하였으니, 많은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물이 귀중한 나라에서는 향수 사업이 번창한다.
[ 사업 개요 ]
1. 사업의 배경
2. 사업의 경쟁력
3. 사업 전개 방향

[ 사업분석 ]
1. 현황 분석
2. 경쟁업체 분석

[ 매장 시설 계획 ]
1. 인테리어 concept
2. 인테리어 특징

[ 상품 개발 계획 ]
1. 상품 선정 기본 컨셉
2. 상품의 분류
3. 자사 브랜드 개발 계획

[ 상품 공급 계획 ]
1. 상품 공급 업체 선정

[ 마케팅 전략 ]
1. 마케팅 목표
2. 통합 마케팅 시스템
3. 커뮤니케이션 전략
4. 크리에이티브 전략
5. Off-line 운영전략
6. 세부 추진 계획

[ 매장 운영 아이템 ]
1. 운영 아이템의 필요성
2. 운영 서비스 아이템

[ 모집 계획 ]
1. 지사 모집 방안
2. 가맹점 모집 방안

[ 투자 계획 ]
1. 초기소요 예산
2. 직영점 Open 예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6년 4월 1일 금요일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 제품 HERCYNA 화장품







[마케팅] LG 생활건강의 중국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 (제품 HERCYNA 화장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LG생활 건강) LG 생활건강- HERCYNA 화장품1. 5C 분석 (1) COMPANY 94년 항주 진출, LG항주일성화장품 유한공사 설립. 95년 공장 설립, 96년 본격적 영업시작. 현재 상해,절강성,강소성에 판매주력. 제품출시 96년 에쌍스,미네르바 99년 미네르바실키,뜨레아 라끄베르,이자녹스-라끄베르 상표권상실-헤르시나 출시 공장 항주 상해 판매 법인,R&D 센터(천연물 연구소) 운영 LG시장규모 03년3월기준 3000만불 , 경상이익 약 200만불 (2) COMPETITORS회 사AUPRESOLAY鄭明明 상해시장점유율12.2%10.29%8.29% 가) 羽西(우서) 92년 근우서화장품(심천) 유한공사 설립 96년 COTY 와 연합 나) 上海 鄭明明 93년 상해서 설립한 대표적 로컬브랜드, 상해에 전문매장 설치 FAMILY BRAND 이미지가 강하고 비누,샴푸등이 주력 120~160元대의 가격대, 중급시장 홈페이지에 피부컨설턴터 메뉴 설치 다) 라네즈 태평양이 대리회사 중창오득무역공사와 계약, 수출 시작 고급 백화점 판매 위주, 120元대, 최근 상해공장 설립. 라) KAHEBO 일본 유명브랜드, 상해중심 전역 대도시에 유통망 구축. 자금력, 지명도, 트랜드를 이용한 매출 신장 마) AUPRES 94년 일본 SHISEIDO社가 출시 현재 자생당려원화장품유한공사로 제품 출시. 상해지역 시장점유율 1위(12.2%) 150~200元대, 중산층 위주 제품 (3) CHINA MARKET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03년 약 500억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