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8일 금요일

LG휘센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완전분석, INTRODUCTION TO WHISEN

1. INTRODUCTION TO WHISEN 1) Who is WHISEN?LG의 에어컨 시장으로의 진입은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어컨 생산에서 비롯되었고, 2000년 이후 에어컨 생산 대표 독자적 브랜드인 WHISEN으로 통합하여 관리되어지고 있다. ‘Whirlwind (강풍) + Sender (방출기)’ 의 합성어인 휘센은 세계 최초 3D 입체 냉방 에어컨 개발 디지털 브랜드라는 사명 아래 20여 차례에 걸친 고객 30,000명 이상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골고루 시원해지는 에어컨/ 건강을 지켜주는 에어컨’ 이라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한 이후, 저소음/ 플라즈마 탈취 청정/ 건강 냉방 기능/ 하모니 냉방 기능 등의 세계 최고의 기술력 확보를 위한 국내 유수 대학과의 공동 산학 연구 개발은 계속되어 왔으며, 미대생들의 아이디어 수집을 통해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에의 욕구 충족을 추구해 왔다.2) LG 에어컨 휘센,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로운 기술을 위한 새천년의 꿈을 실현할 LG 전자의 디지털 기술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된다’는 의미의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라는 CI (Corporate Identity) 아래, 휘센 에어컨은 고부가가치를 지닌 시장으로서 의미를 인정 받아왔다. 단, 여기서 WHISEN으로 대표되는 LG 에어컨은 해외 시장 진출 시 LG라는 CI 중심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즉, 전체 매출 산정시 LG WHISEN 에어컨으로 통합되는 것은 당연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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