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6일 수요일

중국의 여성 복지--여성 노동자는 무료의료혜택을 받는데, 도시에서는 종합병원, 개인 병원의 산부인과, 부인과, 소아과에서 여성의 건강을 담당하고 있으며, 보건행정국은 여성보건요원의 훈련과 과학적 연구 작업을 관장하고 있다. 반면에, 농촌에서는 위생원과 부유 보건소에서 여성의 건강을 담당하고 있다.











[사회복지] 중국의 사회복지 문제 및 현황과 복지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





중국의 사회복지 문제 및 현황과 복지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중국의 사회복지 문제 및 현황과 복지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이용대상]





Ⅰ. 중국의 사회복지 실태
1. 중국의 아동 복지
2. 중국의 여성 복지
3. 중국의 노인 복지
4. 중국의 장애인 복지

Ⅱ. 중국의 장애인에 대한 개념 및 현황
1. 중국의 장애인에 대한 개념
2. 중국 장애인 현황

Ⅲ. 중국의 노인 문제와 여성 낙태 문제
1. 중국의 노인문제 해결책
2. 중국의 여성 낙태의 문제점

Ⅳ. 중국 장애인 복지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
1. 중국 장애인 복지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
Ⅰ. 중국의 사회복지 실태

1. 중국의 아동 복지

중국의 아동 복지는 1949년 중국 정부의 탄생이래 오늘날까지 중국 정부가 채택한 노선 변화를 중심으로 아동 복지 시설을 통하여 노동하는 어머니를 가진 아동의 복지를 보호·증진시키고 가정이 없거나 가정이 있더라도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돌보는 것으로 부모의 양육을 대체·보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 서비스이다. 아동 복지사업의 유형으로는 8주로부터 이유할 때까지 1년간 있을수 있는 작업장의 육아실, 18-42개월의 아동이 이용할수 있는 탁아소, 3살 반에서 7살까지 유아교육을 시키는 유치원들이 있다.

2. 중국의 여성 복지

여성 복지의 대표적인 대상은 여성 노동자를 들 수 있다. 여성의 모성 보호와 관련하여, 중국에서는 여성의 건강을 병원급의 `모성과 아동보호보건원`이 1990년 당시 328개소가 있었으며 `모성과 아동 보호 보건소`가 2,820개소가 있었다. 여성 노동자는 무료의료혜택을 받는데, 도시에서는 종합병원, 개인 병원의 산부인과, 부인과, 소아과에서 여성의 건강을 담당하고 있으며, 보건행정국은 여성보건요원의 훈련과 과학적 연구 작업을 관장하고 있다. 반면에, 농촌에서는 위생원과 부유 보건소에서 여성의 건강을 담당하고 있다.

3. 중국의 노인 복지

노인의 복지 제도는 연금 제도가 핵심이다. 중국의 은퇴한 노인은 무료로 의료 혜택을 받으며, 도시 은퇴 노동자의 연금은 노동시간 노동 수행 정도에 따라 봉급을 환산하여 지급 받는데, 10-15년간 계속 근무한 노동자는 이런 임금의 60%의 연금을, 20년 이상 근무한 자는 75%의 연금을 받게 된다. 퇴직 연령은 남성 노동자와 관리직 종사자의 경우 60세이고, 여성 노동자의 경우 50세, 여성 관리직 종사자는 55세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